본문 바로가기
삶/세상에 대한 쓴소리

2PM 재범에게 집단 린치를 가하는 한국의 네티즌, 섬뜩하다

by 썬도그 2009. 9. 6.
반응형
짐승아이돌이라고 하더군요. 2PM을 알게 좀 알게 된것은  아는 아줌씨가 택연이 타령을 해서 좀 알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잘 아는 그룹은 아닙니다.

그런데 이 2PM의 한 멤버가 연습생시절  자신의 일기장처럼 여기는  마이스페이스에  끄적인 글이 문제가 생겼네요
내용은 읽기 좋은 내용은 아니지만  누구나 힘든시절이면 그럴 수 있겠다 싶은 글입니다.   연습생시절에 쓴 글이니 아무도 찾는 사람이 없으니  그냥  넋두리같이 쓴 글이겠죠.  물론  읽기 좋은 글은 아닙니다.

길가다가  하늘에 대고  쌍소리를 하는 사람을 본 느낌이라고 할까요. 지나가면서 저 사람 힘든가보다~~ 라고 생각하고  좀 쳐다보가가 제 갈길을 가는 정도의 모습이죠.   그런데  이 하늘에 대고 쌍소리와 욕설 그것도 한국이 싫다 어쩐다 한 그 사람이  알고보니  인기아이돌 스타였고 이게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재범군은 힘든시절에 쓴글이다라고  즉각적으로 해명과 사과를 했지만
네티즌들의 분노는 사그라 들지 않고 있습니다.
뭐 제2의 유승준이라고 하는 목소리도 들리네요. 

한국사람들은 유난스럽게 한국 욕하는것에는 귀가 무척 발달해 있습니다.  마치 소머즈 같아 보입니다.
저 아프리카  추장이  한국 빡큐!! 라고 외친것도   기사화되어서  아프리카 추장에게 메일을 보낼 사람들만 같습니다.
생각해보세요. 우리를 욕한  우리를 비난한 사람들을  우리는  어떻게 분노했으며 어떤 결과에 만족해 했는지를요.

네 이해합니다.  저도 한국사람이다 보니 한국인이 싫다는 말이 듣기 좋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한국인이 싫다고 어느 외국인이나 외국배우가 말했다고 쳐도  그게  큰 의미가 있을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그 외국인이  좋은 한국사람을 만나보지 못했구나 하는 생각을 하고 지나갈수도 있겠죠.  그런데 우리는  그런 지나가는 소리 하나도 찾아내서  공격을 합니다.

얼마전 미수다의 베라가  독일에서 펴낸  서울생활기가  한 독일 교포학생의 신고아닌 신고로 언론에 크게 나왔죠.
그때 우리는 얼마나 많은  말과 욕설을  베라에게 보냈냐요.

생각해보면 한국과 중국은 참 민족주의가 대단한 나라입니다.
유럽의 국가들은 민족주의가 변질되어  나치가 되는 것을 봤기 때문인지  민족주의에 대한 안좋은점을 잘 알고 있습니다.
또한 세상은 점점 국경의 의미가 없어지고  있는데  우리는 점점  민족주의를 넘어 극단적 민족주의 맹복적 광신적 민족주의인  징고이즘으로 나가는것 같습니다.  황우석 사태때도 국익을 위해서는  논문조작을 할수 있다고  온정주의와 국익으로 옹호하는 분들도 많았구요.  그 흔하디 흔한 온정주의는  왜 한국을 향하는 비판에는 날이 서 있는지 모르겠네요


재범군의 욕설담긴 넋두리 그것도 한국을 비하하는 넋두리에 우리는 뒤늦게 광분하고 있습니다.
너도나도 돌맹이를 들어 돌팔매질을 하고 있습니다.  당신들이 하는 행동이 애국일까요? 

국익을 그렇게 소중히 여기는 사람들이 왜  엄청난 국익을 가져다 줄 통일은 50년이 넘도록 하지 못할까요?
재범군의 과거의 행동이 옳다고 할 수는 없습니다. 그렇다고  현시점에 와서 과거의 옳지 못한 행동까지  파해쳐서 집단 린치를 가하는 모습이 과연 옳은 모습일까요?    재범군을  욕하는 분들이 외국나가면 꼭 하는 행동들이 있죠.

삼성, 엘지간판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고  삼성 엘지 핸드폰 쓰는 외국인들을 보면서 한국이 자랑스럽다고 생각하는 것이죠.
삼성이나 엘지나 모두 글로벌화 된 기업입니다. 모두 현지공장에서 물건을 만드는 회사들이고  본사가 한국에 있을 뿐이죠.
외국인들에게 삼성이나 엘지가 어느나라 회사인지 관심없습니다. 그냥 물건 좋은거니 쓰는것이죠

재범군에게 행하는 행동  정도껏 하셨으면 합니다.
민족주의가  가슴을 벅차게 만들고 동질감을 만들기는 하지만 지나치면 망국의 병입니다.

덧붙임 ; 제가 과하게 비약하면서까지  비판한 이유는 재범이라는 사람을 옹호하기 위한게 아닙니다. 사실 저에게는 박재범인지 하는 저 아이돌스타 잘 모르고 그가 잘되건 말건 별 신경쓰고 싶지 않습니다 다만 최근들어 (아니 예전부터겠지만)  민족주의적인  성향의 네티즌들이 마녀사냥마냥 한국욕하면 무조건 돌맹이 던지는 못된  버릇(?) 정말 짜증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