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사진은 권력이다

네이트의 블로그독 과연 다음뷰를 뛰어 넘을수 있을까? 본문

IT/가젯/IT월드

네이트의 블로그독 과연 다음뷰를 뛰어 넘을수 있을까?

썬도그 2009. 8. 25. 12:29
안녕하세요? 네이트닷컴 블로그독 ( http://blogdoc.nate.com ) 운영팀입니다.

네이트 닷컴에서는 9월7일 오픈 예정으로 새로운 메타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그독 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블로그독은 기존 메타블로그와 조금 다르게, 관심있는 주제에 대해 독자들이 키워드 단위로 구독할 수 있으며 , 손쉬운 즐겨찾기 등록, 댓글이 달리면 네이트온으로 알려주는 기능 등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이렇게 글을 드리게 된 것은 기존 메타사이트 등에서 우수,인기 블로거로 선정되셔서입니다. 검색해서 찾았습니다. ^^;

블로그독에 사전 등록해주십시오. 사전등록을 하시면 블로그독이 오픈하기 전까지 저희가 미리 RSS를 수집해서 서비스 오픈때 바로 글을 보여드릴 수 있도록 하는데 도움이 되고 서비스 오픈하면서부터 바로 관심있는 주제에 대한 방문자분들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아울러, 사전등록해주시면 추첨을 통해 넷북,아이팟나노 등의 선물을 받으실 수 있는 기회가 있습니다.

고맙습니다.


오늘 아침에 이런 메일을 받았습니다.  네이트에서도  다음뷰 같은 메타블로그를 운영할려나 보네요.
다음의 히트작중의 하나인 다음뷰가 다은 포털들에게는 부러움의 대상인듯 합니다.  네이버가 오픈캐스트를 시작했지만 다음뷰같이 시사, 이슈 메이커로써의 기능은 하지 못하고  밍숭밍숭한 모습에 비하면  다음뷰의 시의성과 여론선도, 형성하는 모습은  
타 포털의 부러움의 대상입니다.

이런 모습을 네이트도 보고만 있지 않더군요. 
사전등록은 아무나 할수 있습니다.

에 가셔서 네이트로 로그인한후 자신의 블로그를 등록하면 끝입니다. 다만 타 블로그를 입력해도 되더군요.
자기 인증 과정이 없는데 나중에 악용할 소지가 많습니다. 



블로그독은 기존 메타블로그와 조금 다르게, 관심있는 주제에 대해 독자들이 키워드 단위로 구독할 수 있으며 , 손쉬운 즐겨찾기 등록, 댓글이 달리면 네이트온으로 알려주는 기능 등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네이트는  키워드 단위로도 구독할수 있는 시스템을만든다고 합니다.  태그를 이용한 RSS기능을 이용할듯 하네요. 거기에 네이트온 연동도 된다고 합니다.   큰 기대는 하지 않지만  네이트만의 강점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MSN을 누른 네이트온 연동입니다.  싸이월드가  성공한 이유중 하나는  네이트온이라는 훌륭한 조력자가 있었기 때문입니다.  저는 10년 가까이 MSN사용했지만  점점 무거워지고 쓸데없는 기능만 많아지는 MSN에 신물이 나서 지워버렸습니다. 
사실 설치에러도 심하구요.  네이트온 별로 맘에 들지 않지만  대안이 없어서 지금은 네이트온 사용중입니다.
네이트온 사용자 정말 많습니다. 이 네이트온과  RSS구독기를 연동하게 하면 대박이 날듯 합니다.  대신 RSS구독을 키워드별로 수집해서 한다면  더 좋을테구요.

다음뷰의 경쟁상대가 되었으면 합니다.
뭐든 경쟁이 없으면 썪게 되더군요. 다음뷰도 자기비판도 많이하면서  앞으로 나아가지만 가장 훌륭한 조력자는 경쟁상대일것 입니다.  네이트의 블로그독이 성공하여 다음뷰와 경쟁상대가 되었으면 합니다.  다만 네이버처럼 시사,사회, 이슈에 대한 주제를 미워하고 싫어하는 표정이 심하면  또 하나의 오픈캐스트가 되겠죠. 파괴력은 뭉쳐야 커집니다.  

블로그독. 또 하나의 트래픽 물어주는 독(DOG)가 되어주길 바랍니다.
4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