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사진의 하드웨어 공부보다 소프트웨어 공부에만 투자했더니  여러가지로 하드웨어 지식이 딸림을 요즘 느낍니다.
PL, CPL필터는 피사체의 잡광을 제거해 줍니다.  물체에 반사되어 나오는 빛을 제거해주죠. 보통 쇼 윈도우에 비친 잡이미지를 제거해주거나  파란 하늘을 더 새파랗게 만들때 사용합니다.

이런 코발트빛 하늘을 만들때  아주 좋습니다.  예전에 이런 코발트빛하늘을 카메라로 담는 사진을 보고 프로는 역시 다르구나 했었는데 이게 CPL필터 효과더군요.

이 CPL필터도 수명이 있다고 합니다.
필터안에 발라진 알류미늄인가가 산화된다고 하네요.  그런것도 모르고 저는 보호필터처럼  계속 끼고 다녔네요
언젠가 부터 찍어온 사진을 들여다 보면  CPL효과는 나오지 않고  파란 필터를 낀듯한 사진들이 나와서 당혹했습니다. 왜 이러지?
싸구려 CPL필터라서 그런가 했습니다.  그런데 이제 알았네요. 수명이 다한듯 합니다

수명체크 하는 방법은 PL / CPL 필터의 수명을 감지하는 법
에서 체크해 보십시요.   CPL필터는  번거롭더라도 필요할때만  사용해야 한다고 합니다.
전 그것도 모르고 1년 내내 끼고 다닌듯 하네요. 최근에는 사진이 이상해서  UV필터로 바꿔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수명다한 CPL필터는  야경촬영할때 좋은 ND2필터 대용으로 써도 좋다고 하네요.   CPL필터 하나 더 사야겠습니다.

이런 실수 또 하면 안되겠죠. 
썬도그
하단 박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