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사진은 권력이다

산요전기에서 만든 에네루프 컨셉의 목보온기 본문

IT/가젯/IT월드

산요전기에서 만든 에네루프 컨셉의 목보온기

썬도그 2009. 8. 10. 12:37
디카 충전용 AA배터리들중  산요의 에네루프 충전용 건전지는 불티나게 팔리고 있습니다.
가격도 일반 충전지보다 비싸지 않으면서 자연방전이 없고  메모리효과라고  완전방전하지 않고 충전해도 괜찮습니다. 또한 자연방전이 없다보니 사자마자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산요에서 만든 이 에네루프는 히트상품입니다. 1천회를 충전해서 사용할 수 있는 에네루프 충전지는  지금까지 전세계에서 9천만개를 판매했습니다.  산요가  이  에네루프라는 컨셉트를 이용한 제품을  산요에서 선보이고 있습니다.

산요는 eneloop universe products라는 프로젝트를 2006년 11월부터 시작했습니다. 그 프로젝트의 하나로 위의
휴대용 태양광충전기를 최근에 개발완료하여 시장에 선보였습니다.  파우처같이 생겼는데  양쪽으로 펼쳐서 태양광발전을 하고 발전한 전기는  USB가 지원되는 휴대기기에 충전할 수 있습니다.  맑은날 1시간 태양광 충전하면 휴대폰 40분 연속통화를 할 수 있습니다.


이 제품말고 며칠전에 발표한 충전식 목보온기도 산요에서 발표했는데 더운여름에 발표한 모습은 좀 이해가 가지 않지만 올 겨울에는 큰 히트를 칠듯 합니다. 충전지를 사용하여  스키나 자전거 등산할때나 출퇴근시 매서운 겨울 날씨로 목이 얼얼한 목을 따뜻한 열선으로  추위로부터 목을 보호해 줍니다.  남녀 겸용 프리사이즈로  사이즈 조정벨트로 목의 굵기에 따라  조정하시면 됩니다.




발열기 부분은 착탈할 수 있어  패션아이템으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색은  화이트 그레이와 차콜그레이색이 있습니다. 차콜 그레이가 멋지네요. 히터부분은 벨트같이 생긴 곳이 발열을 하는 히터입니다.  히터부분은  카본과 특수 수지로구성된 발열체로  설정한 온도를 유지하는 기능이 있어서 항상 따뜻한 느낌을 항상 받을수 있습니다.  또한 유연성이 있어서 목 주위를 감쌀수 있습니다.

산요전자의 태양광 충전기를 이용해서  산요의 eneloop mobile booster(KBC-L3A)라는 충전지에  충전하여 사용할수 있습니다. 가만히 보니까 산요는 저 포터블 태양광충전기를 이용해서 산요의 충전지에 충전해서 휴대기기나  목보온기와 무릎보온기등에  사용하게 하는 모습이네요. 하나의 시스템화 하는듯 하네요.

그렇다고 목보온기의 충전지를 태양광 충전기의 전기로만 충전할수 있는것은 아니고 일반 전기로도 충전이 가능합니다.

산요의 eneloop universe products 기대가 되는군요

3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