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사진은 권력이다

일본 뉴스싸이트에 소개된 내 블로그 글 본문

물건너온 소식/해외화제

일본 뉴스싸이트에 소개된 내 블로그 글

썬도그 2009. 7. 10. 23:52

네이버블로그가  티스토리와 비슷하게 변해가고 있지만 티스토리만의 재미있는 놀이인 리퍼러놀이는  따라오지 못합니다. 티스토리는  리퍼러 놀이라고 하는 시간가는줄 모르는 재미있는 기능 하나가 있습니다.

내 블로그에 어떻게 찾아오나? 하는  궁금증을 해결하는   유입경로기능이 있죠. 오늘도  심심하던차에 오랜만에 리퍼러 놀이를 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상한 리퍼러가 하나 찍히더군요.    ne.jp   응? 이거 뭐지. 일본 URL인데 뭘까 하고 눌러 봤습니다.


눌러보고 감짝 놀랐습니다.  일본의 뉴스싸이트 같은데 제 블로그가  캡처되어 올라와 있더군요.
링크한  사진을 보니 제 글이더군요.  

얼마전  일본 도쿄만에 있는 오다이바에 있는 실물크기의 거대 건담의  기사를 올려 놓았더군요

이 글을 소개하더군요.  저 일본신문기사를 번역기로 돌려보니

  한국의 애니메이션 팬들도 「기간중에 꼭 일본을 방문하려고 여행을 기획중이다.어느 호텔로부터가 제일 경치가 좋은 것일까」라고 이 뉴스를 블로그에 게재.한국인 블로거의 손 도그는 「 더 대략적으로 만들까 생각했지만, 그 정밀함에 놀랐다.조건있던 디테일이 굉장하다.공개된 사진은 너무 선명하고, CG는 아닐까라고 생각할 만큼이다」라고 썼다.

제가 건담의 정밀함과 디테일에 놀랐다는 내용을 소개했더군요.  반다이사가 실물크기만 집착할줄 알았는데 일본 특유의 디테일까지 신경쓴 모습에 놀라워 하는 모습을 그대로 소개했더군요.  제가 놀랐던 부분은 건담의  각 부품(?)에 적혀있는 영어 문자들때문이었습니다.

다 다리 부품에 희미하게 적혀있는  회색 영어문구때문이었습니다. 이런 세세함에 놀랐는데 제 글을  일본에 그대로 소개했네요.  이 일본기사를 번역해서 읽어보니  태권V가  인천에 만들어지는 로봇 테마마크에 들어선다는 제가 모르는 이야기도 담고 있네요

이 뉴스싸이트를 검색해보니  한국의 블로거들의 글을 자주 소개하나 보더군요.
세삼 인터넷이  전세계적인 커뮤니케이션임을 느끼게 합니다.  우리나라 언론들도  일본의 블로거글들을 자주 소개했으면 합니다. 

그리고 하나 더 덧붙이자면   한국과 일본의 블로그글 소개를 할때   악감정을 가진 양국의 블로거글들을  소개하면서
일본의 반응은?   혹은  한국의 반응은? 이라는 식의 악에 바친  양국의 역사적 악감정을 증폭시키는  글을을 소개하면서
한일 양국간의  감정싸움을  언론사들이 증폭시켜서   일본을 비하하고  한국을 비하하는  그래서 언론사에게는  그런 양국간의  역사적인 악감정을  트래픽으로 환산하는  저급한 행동을 줄였으면 합니다.

이런 모습은 대형 포털의 운영자들도 새겨들었으면 합니다. 한국의 스포츠스타들이 크게 실패하면 일본 네티즌들의 비웃을을 실은 블로거들의 글들을  포털 메인에 소개하면서   불필요한  감정싸움을 유발하지 않앗으면 합니다.


3 Comments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blog.naver.com/mt106 BlogIcon Raon 2009.07.11 22:06 일본에서 한국 블로그를 소개하고 있는 줄은 정말 몰랐습니다. ^^*
    일본에까지 소개되다니 정말 대단하시네요.
    아참... 그동안 몇 번 방문하면서도 님의 닉넴을 몰랐는데 일본기사 덕분에 님의 닉넴을 알 수 있었습니다. ㅋㅋ
    처음엔 손도그가 뭔가 했어요. ^.^

    "태권V가 인천에 만들어지는 로봇 테마마크에 들어선다는 제가 모르는 이야기도 담고 있네요"
    --> 이건 아무래도 님이 3월에 작성하신 "기동전사 건담30주년 기념 실물크기 건담동상 세워진다(http://photohistory.tistory.com/5034)" 끝 부분에서 "~전시한 적이 있었는데 그 동상 어디갔나요?"를 어디선가 본 내용과 잠시 혼동을 했었나 봅니다. ^^*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photohistory.tistory.com BlogIcon 썬도그 2009.07.12 13:55 신고 아 정보 감사합니다. 제가 보니까 태권V는 다른 블로그의 내용같아요. 뜬금없이 인천송도 로봇테마파크에 세워진다는 내용을 보니까요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blog.naver.com/mt106 BlogIcon Raon 2009.07.12 18:31 일본어의 경우엔 번역기가 상당히 좋은 편이라... 제가 어설프게 번역한 내용과 크게 다르진 않겠지만... 감안해서 봐 주세요. ^^*

    한국 블로그 오다이바에 실물크기 건담등장, 한국에서는 태권V도 화제...

    사진은 권력이다.
    텔레비전방영 30주년을 기념해서 제작된, 인기 애니메이션 "기동전사건담"의 등신대입상(실제크기로 서있는 모양)이 거의 완성되어, 동경 오다이바 시오카제공원에 그 모습을 들어냈다. 도시녹화추진 등을 어필하는 이벤트의 일환으로, 7월 11일부터 8월 31일까지 전시된다고 한다.

    한국의 애미메이션 팬들도 기간중에 꼭 일본에 방문하려는 여행을 기획중이다. "어느 호텔에서 가장 전망이 좋을까"라고 이 뉴스를 블로그에 게재. 한국인 블로거 썬도그는 "대충 만드는 줄 알았는데, 그 세세함에 놀랐다. 생각보다 디테일이 대단하다. 공개된 사진은 너무 선명해서, CG가 아닐까라고 생각할 정도다"라고 썼다.

    또한 "일본이 부럽다. 한국도 한강에 태권V을!"라고 말한 cb4lee을 시작으로, 1976년에 한국에 제작된 극장용 로봇 애니메이션 시리즈 "태권V"와 함께 이 화제을 받아들인 블로거도 많았다. ThinkAhead는 "이 뉴스와 영상을 보고, 국회의사당에서 태권V가 날아오르는 씬을 상기했다. 그래서 실물크기의 건담은 당장이라도 움직이려는 듯이 보인다. 한국에서는 태권V를 보고 자란 세대가 이 작품을 계기로, 일본 애니메이션에 빠져든 팬도 많다고 한다.

    이 블로그에서는 "인천에 건설예정의 로봇 테마공원에 태권V도 설치되고 있다고 들었는데 어디까지 진행중인것일까" "건담과 태권V의 기능과 전투스타일을 비교했다" 등의 코멘트도 잇따라, 그 인기의 높음을 엿볼수 있었다.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