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물건너온 소식/해외화제

짝중디지니랜드 미키가 아니고 단지 귀가큰 고양이이다.

by 썬도그 2007. 6. 17.
반응형

중국 베이징에 Shijingshan Amusement Park는 몇달전에 짝퉁 디즈니랜드라고 소개가
되었던 곳인데 이곳을 책임지고 있는 사람이 자기들은  디즈니의 캐릭터들을 배끼지 않았
다고 주장했습니다. 저리 왼쪽은 전형적인 북경오리를 형상화 한것이구
오른쪽은 쥐같이 보이겠지만 단지 귀가 큰 고양이라고 하네요 ㅎㅎㅎㅎ

Some have claimed that the park is illegally copying Disney’s Minnie Mouse. However, the park’s operators have insisted that the character on the right is not a mouse. It is a cat with very large ears!



이곳은 디즈니랜드 뿐 아니라 일본 케릭터와 한국의 마시마로와  크레이지 아케이드 캐릭터들도
보이네요



이런 중국의 행태는 그 자국민들 조차 무슨 문제가 되느냐는 식으로 오히려
취재나온 기자들에게 묻습니다. 뭐 우리나라 60,70,80년대 모습이 생각나네요
지금이야 우리나라에서 우리나라 제품이 외국에 배끼면 바로 이슈화되는데

예전엔 외국과의 왕래도 인터넷도 없어서 그런걸 모르고 살았죠.
하지만 중국은 전세계가 인터넷으로 하나로 연결되어 있는 이 시대에도 저러고
있네요. 정부차원에서 계몽하지 않으면 저런 행동 계속 할것 같네요.


한편 디즈니본사에서는 이문제로 WTO에 제소하여 10억달러를 물게 하겠다고 엄포를 놓으니
부랴부랴 조각상 깨고  캐릭터들 살짝살짝 바꿔서 다시 영업을 하고 있습니다.

정체불명의 캐릭터들이 마구 쏟아져 나오고 있구  어처구니 없는 알바들의 행동들
인형들이 아이들보고 손흔들고 놀다가 덥다고 머리 뒤집어 까고

무개념 알바 무작위 ~~~ 난입소동



자료출처 : http://www.japanprobe.com/?p=1678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