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리뷰/영화창고

합법적인 영화다운로드 서비스 쿨잼, 블로그에 달고 수익도 얻자.

by 썬도그 2009. 7. 2.
반응형

저작권단속이 심해지고 있는 요즘  웹하드에서 영화파일 불법다운로드나 업로드를 하다가 잘못하면  수십,수백만원의 합의금을 낼수 있습니다.   이런 돈이 영화업계로 흘러들어가  영화계를 살찌운다면 좋겠지만 대부분의 합의금은  법무법인들만  살찌우고 있습니다.  참 이상한 구조로 흘러가고 있더군요.

저작권위원회에서는 법무법인의 무차별 고소,고발을 막기 위해  청소년들이  실수로 혹은 모르고 다운받은 영화나 저작권물에 대해서는 계몽과 교육을 하는 방법으로 바꾼다고 합니다. 법무법인이 고소,고발해도  검찰이 기소하지 않을 예정이라고 합니다.

법리적으로는 친고죄가 비친고죄보다 침해자에게 더 유리합니다. 다만, 지적하신 것처럼 저작권 침해의 경우에는 일부 법무법인들이 고소 취하를 조건으로 과대하게 합의금을 요구하여 마치 친고죄가 더 중한 것처럼 보이는 것입니다.
 
이런 문제때문에 검찰청은 우리 위원회와 협력하여 미성년자의 경우에는 최초 고소를 무조건 각하하고, 성년의 경우에는 저작권 교육을 받는 것을 조건으로 기소유예처분을 하여 법무법인의 남고소 문제를 해결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위원회 문의 답신메일

뭐 여하튼   한국영화계가  영화 불법다운로드만 족치는 1차원적인 생각을 하고 있을때 합법적으로 영화 다운로드 받아서 볼수 있는 서비스는 없었습니다.  그러나 최근들어서  돈을 내고  영화를 합법적으로 다운로드 받는  서비스가 선보이더군요. KT에서도  합법다운로드 서비스를 하고는 있지만  있는지 조차 모르는 사람이 많을 정도로 KT에서 홍보도 제대로 하지 않고  있는 실정이죠.


오늘 소개할  쿨잼은   영화 합법다운로드 싸이트입니다. 이 쿨잼은  자기 블로그에  위젯으로 설치할수 있는 기능을 지원하여  자신의 위젯에  영화 합법다운로드 서비스를 올려놓고  방문객이 영화를 다운로드 받으면  일정량의 수익을 분배받을수 있습니다.
블로그는 위젯을 통해  영화판매수익금을 받을수 있으며


방문객은  합법다운로드를 통해  영화를  다운받아서 볼수 있습니다.
블로그가  아주 재미있게 본 영화를  방문자들에게 소개하면서 즉석에서 볼수 있는 모습이여서 좋습니다.
다만   최신영화 몇편만 있고 여러가지로 미흡한 점이 있습니다.

최신영화도 좋지만  옛날명화들도  합법다운로드 할수 있었으면 합니다.   옛날명화들 볼 방법이 거의 없습니다.


최신영화가  한편에 3,500원에서  2천원 사이더군요. 가격이 싸다고 할수 없지만  집에서 편하게 보고 싶을때는 아주 좋을듯 합니다. 가격을 약간 더 다운시켜주고  영화를 좀더 다양하게 보유하면  괜찮은 서비스가 될듯 합니다.

쿨잼 바로가기 http://cooljam.co.kr/default.aspx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