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09년도 상반기 최고의 히트영화는 터미네이터4 미래전쟁의 시작로 총 관괙수 4백4십9만5천명으로 밝혀졌습니다.
저도 봤는데 정말 끝내주는 영화였죠. 영화 줄거리는 좀 미흡하고 터미네이터 전설을 완성한 터미네이터2보다는 약간 못하지만 그런대로 엄청난 액션은 대단하더군요.
영화표 전상만 싸이트인 http://kobis.or.kr/index_new.jsp
에서 올해 1월 1일 부터 6월30일 까지 상반기 영화관람객수를 조사해보니 1위가 터미네이터4로 나타났습니다.
2위는 7급공무원으로 4백6만면으로 근소한 차이로 2위자리를 지키고 있으나 터미네이터4가 아직도 상영하고 있어서 이 차이는 더 벌어질듯 합니다. 3위는 과속스캔들로 3백87만명을 기록했는데 누적관객수까지 합친다면 올 상반기 최대의 히트작은 과속스캔들일것입니다. 작년 12월 초에 상영해서 올해 초에 상영을 마친 과속스캔들은 총 관객수 820만명을 기록했습니다
4위는 트랜스포머2 패자의 역습으로 24일 개봉수에 단 6일만에 3백만명을 넘는 엄청난 기록을 세우고 있습니다.
조만간 1편이 기록한 국내수입외화사상 최대 관객수를 훌쩍 뛰어넘을듯 합니다. 라보프의 한국비하발언, 최악의 시사회등 여러가지 악재가 있었지만 그런것에 아랑곳 하지 않고 영화는 순항중이고 잘하면 올해 최고의 흥행작이 될듯 합니다.
6위에 오른 워낭소리가 독립영화사상 최대 관객수로 295만명을 기록합니다
저는 10위안에 들어간 작품중에 쌍화점과 워낭소리만 빼고 다 봤네요.
올해 최고의 히트작은 트랜스포머2가 되지 않을까 합니다. 과연 어디까지 갈지 지켜봐야 겠습니다. 혹 괴물의 흥행기록을 개지 않을까 하는 조심스러운 관측도 해봅니다. 지금 트랜스포머2를 대적할 만한 영화가 없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