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월드

아이폰도 휴대폰충전기 공통화 대열에 참여하다.

by 썬도그 2009. 6. 30.
반응형
핸드폰을 사면  제조회사마다 다 각기 다른  휴대폰충전기 연결잭으로 인해 골치가 아픕니다.
동생이나 친구의 휴대폰충전기를  쓸려고 해도  휴대폰과의 연결부위가 회사마다 달라서 짜증났죠.

몇년전에는  휴대폰 케이블을 통일해서  참 편리했는데  또 제조회사마다  연결부위를  교묘하게 다르게 해서 제조회사의 연결젠더가 있어야 하더군요. 이 젠더 원가 천원도 안되는데 대리점가서 사면 5천원 달라고 합니다.

아주 날강도 같은  핸드폰 제조업체들입니다. .  이런 소모적이고  짜증나는 핸드폰 제조업체간의  핸드폰충전및 데이터통신케이블  연결잭의 다른 모습에 소비자들은 뿔이 났습니다.  아이폰은 아예  연결잭이  핸드폰들과  아예 다릅니다.



얼마전 유럽의회에서 이런 불편부당함을  개선하고자 회의를 했는데  대형 핸드폰 제조업체들이  충전 연결 케이블과 커넥터를  공용으로 쓸수 있게 만드는데 합의를 했습니다. 이 합의에는 가장 골치아픈 아이폰도 합의를 했습니다.

Commission welcomes industry's commitment to provide common chargers for mobile phones



위의 기사에 의하면 2010년도 부터 유럽시장에서는  충전기 인터페이스를 microUSB로 통일되어서 나옵니다.  자원낭비와 소비자들의 불편함을 해결하기 위함인데 이 합의에는  애플,블랙베리, 노키와, NEC,삼성,소니,LG, 모토롤라, 퀄컴, 택사스 인스트루먼트등이 참여합니다. 거의 모든 핸드폰 제조업체가 참여하네요


한국도 얄팍한 인터페이스 젠더 장사 고만좀 하시구  좀 통일좀 했으면 합니다. 삼성것 다르고 엘지것 다르고 에버것 다르고 스카이 다르고 세계적인 기업이면서 하는 짓거리는  초딩들 같은 모습 좀 짜증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