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물건너온 소식/신기한제품

대인공포증 이겨내는데 도움을 주는 안경들

by 썬도그 2009. 6. 25.
반응형
대인공포증이 있는 사람들을 지켜보면 안절부절 못하는  모습입니다.   이리저리  눈을 돌리고 눈을 마주치질 못합니다.
사람이 많은곳에는  끔찍하게 싫어하죠.

이런 대인공포증을  겪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안경이 나왔네요
디자이너 Scott Tweeddale씨가 만든 이 안경 3종세트는  각 상황별로 사용할수 있습니다.



먼저 넓은 앵글을 자랑하는  안경입니다. 이 안경을 쓰면  옆에서 오는 사람까지 미리 알수 있습니다.  갑자기 사람이 나타나서 화들짝 놀라는 것을 방지할수 있겠네요.  공공장소에서 이 안경을 쓰고 있으면서 대인공포증을  이겨낼수 있는 훈련을 할수 있을듯 합니다.



두번째 안경은  사람들과 눈 마주치기 연습하는  안경입니다. 지나가는 사람과 눈이 마주치면  대인공포가 있는 분은 화들짝 놀라고  움찔하게 되는데  이 안경을 끼면 쉽게 눈길을 피할수 있습니다.  사람쳐다보기 연습하는데 좋겠군요.






마지막으로  소개할 안경은  프리즘이 장착되어 있는 안경입니다. 대인공포증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광장이나 벤치에서 자기 할일을 할수 있어야 합니다.  신문이나 담배도 피고  심지어 도시락도 까먹을정도의  마음이 강건해야죠.
쪽팔림을 누구보다 못견뎌하는게 대인기피증 공포증 환자들입니다.   이 프리즘 안경은  벤치에서  도시락을 먹을때 정면을 보면서  도시락을 먹을수 있습니다.  안경이 없으면  고개 푹 숙이고  도시락만 쳐다보고 밥을 먹을텐데 그걸 방지하기 위함이네요.    고개는 앞을 보면서 실제로는  도시락만 보고 밥을 먹을수 있는 모습이죠

출처 : http://www.yankodesign.com/2009/06/24/wear-spunky-glasses-to-combat-fea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