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WIS2009는 전체적으로는  볼말한 전시회는 아니였습니다. 활력도 없고  삼성과 엘지 이외에는  활력이 없는 표정이더군요.  지난 포토이미징전시회도 그렇고  WIS전시회도 그렇고  경기불황의 그림자가  전시회장에도 들이닥친듯 합니다.

이 WIS2009에서 가장 활약이 좋은  기업은   LG였습니다.
LG는  디스플레이 분야와  휴대폰 쪽에 전력투구를 했는데  휴대폰쪽은  최고였습니다.
이번 WIS2009에서 소개한  엘지 미발매폰과 최신폰을  카메라와 동영상으로 담았습니다.

1. 아레나폰

아레나 폰의 큰 특징은  3D UI입니다, 아이폰처럼 큰 액정에  아이콘들이 떠 있습니다.  터치방식은  아이폰처럼  손가락끝 정전기를 이용한 방식이라고 하더군요.


중력가속센서가 내장되어 있어서  옆으로 돌리면 옆으로 정렬이 되고   손가락으로 휙 밀면 아이콘들이  쓰르륵 움직입니다.   아이폰과 상당히 비슷합니다.  




2. 쿠키폰

이 쿠키폰은 여성들에게 크게  어필할 제품입니다. 무게가 엄청 가벼워서 들고 있는지도 모를정도로 가볍습니다.  중력가속센서가 내장되어 있어서 아레나폰처럼  옆으로 돌리면 알아서 화면이 가로로 변합니다.   게임도 몇개 내장되어 있는데  김태희가  하던 쿠팅게임도 기본제공하네요. 전체적인 UI는  아레나폰과 비슷합니다.  여자나 학생들에게 좋은 제품이네요.


흔들면 취소버튼 기능을 하는게 참 신기하더군요.





3. 아이스크림 2

시원스럽고 깜직한고 귀여운 폰 아이스크림2입니다.   요즘 여학생들 이런  큼직한  폴더폰들 많이 들고 다니더군요.
사실 저 같이 카메라로 많이 활용하는  사람들에게는 별로지만 하루에 문자를 1백통 이상 날리는 여학생들은  이런 큼직한  키패드가 있는 폴더폰이 좋죠. 




4. 롤리팝

요즘 광고에 많이 나오는 롤리팝입니다.  막대사탕처럼  화려한 색감이  매력적인 폰입니다.  이 폰의 특징중 하나인 무음 기능은  회의나 극장에서 갑자기 전화벨이 울리면  당황하게 되는데  핸드폰을 뒤집어 놓기만 하면 자동으로 무음모드로 변합니다.  얼굴인식 기능의 카메라가 내장되어 있어  셀카 찍기에도 편하다고 하더군요.




5.  르노와르 폰

이 르노와르 폰은  카메라폰에 강점이 있는 카메라폰입니다. 뷰티폰의 계보를 잊는 폰이죠. 한국에서는 뷰티폰2라고 불리우기도 하구요
8백만화소의 카메라에  줌이 무려 14배나 됩니다.  거기에  얼굴인식, 스마일인식,눈깜박임 검출등도 지원되며 터치로 화각과  초점을 맞출수 있습니다.  블로깅하는데는 이게 딱이겠는데요. 


이 큼직한 카메라는 뷰티폰과 비슷합니다.  뷰티폰은  카메라 렌즈를 닫는 기능이 없었는데 이 르노와르폰은  사진을 다 찍은후  손가락으로  렌즈 주변을 돌리면 렌즈가 닫힙니다.  뷰티폰에서 지적사항을 반영한듯 합니다.


촬영화면은  뷰티폰과 비슷하네요.


6. 인사이트폰
인사이트폰은 어플리케이션활용및 인터넷 서핑에 최적화된 폰이라고 합니다. 옆에 보면 휠이 하나 있는데 저 휠로 메뉴나 웹브라우저를 띄어서  스크롤을 할수 있습니다.





7. 투명폰

투명폰이라고 최근에 해외에서 크게 화제가 되었던 폰입니다. 그 이유는  슬라이드 폰인데  키패드가 투명하기 때문입니다.  저 투명 키배드는  전체가 필기입력장이 되기도 합니다.   투평키패드가 디지타이저처럼  필기를 입력하면 인식할수도 있더군요. 아주 신기했습니다.






8. 프라다폰

아직 국내 출시되지 않았고 할 예정은 없다고 하는 이 프라다폰은  가격이  기백만원이 넘는다고 하네요.
이 폰은 프라다라는 이름만큼 럭셔리하면서 긴기한 모습을 많이 갖추고 있습니다.

이 폰은  프라다마크가 찍힌 시계와 세트입니다. 핸드폰은  주머니나 가방에 넣고 시계를 차고 다니다가  전화가 오면  시계가 블루투스 이어폰이 되어 통화를 할수 있습니다.  저는 저 시계가 와치폰인줄 알았습니다. 그런데 와치폰은  도우미 분이 딱 한대를 차고 있고 있습니다.
저는 터치폰인줄 알았는데  터치폰 기능과 함께  슬라이드 폰도 되더군요

이렇게 옆으로 키패드가 나옵니다. 





9. 와치폰

와치폰은  CES2009에서 혁신적인 폰이라고 칭찬이 자자했던 폰입니다.  이전에도 와치폰들이 몇번 나왔지만 그냥 흥미만 유발할뿐 많이 팔리지는 않았는데  이 엘지 와치폰은  어떨지 모르겠네요. 007처럼 화상통화도 되며 MP3도 들을수 있습니다.


엘지는 9종 이상의 핸드폰을 전시하면서 가장 관람객들에게 인기를 끌었습니다.
삼성은  연아폰이라는 햅틱2 달랑 하나만 가지고 나왔더군요.   엘지가 지금 세계 핸드폰 시장에서  매섭게 치고 올라가고 있습니다. 언젠가는  삼성과 자웅을 겨룰수 있을듯 합니다. 




썬도그
하단 박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s://milyung.tistory.com BlogIcon 미령 2009.06.22 16:4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잘보고 갑니다~
    폰카메라가 디카정도의 성능이 되나요?
    전에도 말씀드린것 같은데 카메라를 사려고 하거든요...
    물론 돈도 아직 없습니다만;;;

    • Favicon of https://photohistory.tistory.com BlogIcon 썬도그 2009.06.22 17:1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컴팩트 카메라 사실건가요? 디카 정도의 성능이긴한데 폰카메라는 컴팩트 디카보다는 항상 약간씩 떨어져요. 카메라 구매하실때 어떻게 사용할지 목적의식을 확실히 하고 찾아보세요. ^^ 화질우선이라면 dslr 간편성 우선이라면 컴팩트카메라입니다.

  2. 프로젝 2009.06.22 17:0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뷰티 스마트라고도 하던데.. 개인적으로.... 캔유 파파라치(801EX)의 결과물이 더 좋습니다...
    인물 인식 된다던데... 되지도 않고 -_-;;;;
    반셔터와 플래시외에는 카메라 성능은 별로더군요...

    개인적으로 삼성의 옴니아 신형 씨리즈 기대하고 보러 갔는데...
    대 실망 했습니다.

  3. Favicon of https://liveis.tistory.com BlogIcon 산다는건 2009.06.22 17:4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정말 터치의 향연이군요. 개인적으로 터치를 좋아하지 않는지라 끌리는 제품이 하나도 없는...;;

  4. Favicon of https://allmask.tistory.com BlogIcon 생각하는 사람 2009.06.22 20:1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잘 봤습니다.
    저도 다녀왔는데

    다녀온 날이 다시 떠오르는 군요 ㅎㅎ

    삼성은 노트북에 LG는 휴대폰에 집중한 모습을 볼 수 있었고
    둘다 Display에선 뒤지지 않으려는 모습도 볼 수 있었지요.

    나름 재미는 있었지만
    조금은 부족한 wis였다고 생각해요. ㅎㅎ

  5. 피자스쿨 2009.06.22 22:5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 프라다폰은 프라다2랑 다른 건가요?

    프라다 링크도 있고 ui도 똑같은 것 같은데..이미 출시 된 제품 같은데, 제가 잘못 알고 있는 건가요?;

  6. Favicon of http://moonhawk.tistory.com BlogIcon moonhawk 2009.06.23 17:0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개인적으로 아레나폰의 3D UI를 기대했는데, 생각보다 감흥이 없었습니다. 아이폰에 눈이 높아진 까닭일까요

  7. Favicon of https://lgeblog.tistory.com BlogIcon 엘진 2009.06.23 17:3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멋진 소개 감사합니다.^^
    말씀대로 아레나폰을 비롯한 여러 휴대폰을 알리는데 중점을 두었는데, 썬도그님께서 제대로 캐치를 하셔서 내용을 올려주셨네요.
    이번 WIS에 완전히 만족을 하시는 분들이 적은것 같은데 아무쪼록 내년에는 보다 나아진 전시회가 될 수 있도록 저희 LG전자도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8. Favicon of https://blog.vcnc.co.kr BlogIcon 김상우@VCNC 2009.06.30 14:5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잘 봤습니다.
    사진을 잘 찍으셨네요^^
    직접 한번 만져보고 싶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