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삶/알아두면 편리한것들

고운피부를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는 과일,음식 8가지

by 썬도그 2009. 6. 16.
반응형
요즘은 미녀의 기준이 좀 달라졌습니다. 예전엔 얼굴이 예쁜게 첫번째 기준이었는데 요즘은  얼굴과 함께 보는게  피부입니다., 아무리 얼굴이 예뻐도 피부가 좋지 않으면  미인이라고 말하기 힘듭니다.

요즘은  피부관리하는 샵들도 많아지고  어느때보다 피부에 대한 투자가  많습니다.  여자들 뿐 아니라 피부좋은 남자들도 인기가 많더군요.    피부미남, 미녀가 되는데 도움이 되는 과일 8가지 입니다.

자료출처 리더스 다이제스트  

8 Essential Foods for Beautiful Skin

아보카드

아보카드는 biotin이나 비타민 E가 풍부하여  건성피부를 막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피부를 부드럽게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먹어도 되고 고운 체로 거른뒤에  아보카드를 피부에 바르거나  얇게 썰어서  피부위에 얹어도 효과가 나옵니다.
또한 부셔지기 쉬운 손톱이나 머리카락을 튼튼하게 만들어 줍니다. 


.



녹차

녹차는 피부에 좋은 카테킨과  폴리페놀이 들어있습니다. 하루에 4잔정도를 먹을것을 권합니다.




연어

연어에는 비타민E의 약 1000배의 황산화제인 아스타크산틴이 들어 있습니다. 이 아스타크산틴은 피부의 탄력성을  유지하는데 아주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달걀

달걀은 대표적인 단백질 식품입니다. 이 단백질은  상처입은 피부세포를 회복시켜주는 기능을 합니다.  또 비오틴도
포함되어 있어서 건성피부에도 좋은 효과를 발휘합니다.



토마토

독일에서 있었던 실험에 의하면 토마토와 올리브 오일을 매일 섭취하면  피부가 햇볕에 타는것을 막는 효과가 나타났습니다.  토마토에 많이 들어있는 리코핀과 카로태노이드라는 성분이 세포의 파괴를 억지하는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두류

두류에는 계란과 같이 단백질이 많이 포함되어 있어  상처받은 피부세포의 회복을 도와줍니다.



석류

석류에는 많은  산화방지 성분이 들어 있어 콜라겐 생성을 돕는 효과가 있습니다..




호두

호두에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여  피부나 머리카락을 자외선으로 부터 지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피부미남,미녀가 되실려면  위의 8가지 음식 많이 먹길 바랍니다. 저는 녹차를 더 많이 마셔야겠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