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블로그에 맞서  티스토리가  선전을 할수 있었던것은  여러가지 이유가 있지만  무제한 파일업로드(한 파일당 10메가 이하)와 사진을 무제한으로 올릴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지금은 네이버블로그도  거의 무제한에 가까운 넉넉한 업로드 용량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디카 보급율이  급격하게 올라가고  가장 싼 똑딱이 카메라도 요즘 천만화소는 기본이여서 편집안하고 최고해상도로 찍으면 5메가정도가 나갑니다.  이런  시대적 요구에 맞춰  블로그 서비스를 하는  티스토리와  네이버가  용량 무제한을 제공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 무제한 용량제고오 대열에  큐로보 프레스(http://blog.qrobo.com/)가 함께 할듯 합니다.



큐로보는  2006년 World IT Show에서  대형 가전업체를 제치고  가장 큰 부스를 제공해서 사람들을 깜짝 놀라게 했습니다.
뭐하는 회사인데 삼성부스보다 더 크냐고 호기심이 목소리가 많았는데  큐로보는  검색엔진입니다. 타도 구글을 외치고 나온 검색엔진입니다.  네이버와 다음처럼 사람의  손길이 닿는  화면 편집이 아닌 오로지  로봇의 힘으로만  화면 편집을 합니다.

지금 네이버 오픈캐스트에서 보여주고 있는  슬라이드식의  화면은  제가 처음본것은  이 큐로보 비쥬얼검색에서 였습니다.
그러나 이 큐로보  인지도는 별로 좋지 않습니다.  기술이 좋으면  알아서 인지도가 올라갈텐데   사용해본 사람들이 별 매력을 느끼지 못했는지 큰  말들이 왔다갔다 하지 않네요. 저도 좀 써보다가  네이버검색이나 다음검색이 더 낫다고 생각되어 사용 거의 안했습니다.

그런데 이 큐로보가 조만간 정식오픈을 한다고 합니다.  이 큐로보가 블로그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세계적인  블로그 플랫폼인  워드프레스를 한국에 선보이는  큐로보 프레스를 공개했고  4월달에 오픈베타 서비스를 했습니다.
이 큐로보는 여러모로  티스토리와 닮았습니다. 무제한 업로드 용량, 외부광고부착등이   티스토리와 유사합니다.

티스토리와  경쟁구도로 갈수 있을것 같지만  그게 쉽지는 않을듯 합니다.

작은 회사는 아닐텐데 지금 현재 이 큐로보 검색과 큐로보 프레스 모두 작동이 되지 않고 있습니다.
언제  오픈한다는 말도 없습니다. 그냥 간판만 달고 셔터문을 내려놓고 있습니다. 오픈베타는   모든 사용자가 사용하는것 아닌가요?   한번 만들어 볼까 했는데   죄송합니다. 지금은 블로그를 만드실 수 없습니다.
라는 글이 마중나오네요


티스토리의 새로운 경쟁자가 되었으면 하나  쉽게 되지는 않을듯 합니다.

썬도그
하단 박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s://milyung.tistory.com BlogIcon 미령 2009.05.17 22:2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흠... 경쟁이 될지 모르겠네요. 특히 새로움이 안보이는군요.
    지금 대형 이벤트를 하는 구글의 텍스트큐브도 있는데 말이죠...

    • Favicon of https://photohistory.tistory.com BlogIcon 썬도그 2009.05.17 22:5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텍스트큐브 저도 쓰고 있는데 유입자경로같은 유용한 플러그인과 기능이 티스토리에 비해 떨어지더군요. 딱히 티스토리와 다른점이나 큰 장점도 없어보이구요

    • Favicon of https://milyung.tistory.com BlogIcon 미령 2009.05.17 23:1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현재는 플러그인이 거의 없는 상태이더군요. 하지만 나중에 티스토리에 있는 모든 플러그인들이 추가된다면... 티스토리보다 훨씬 신버전이니까... 경쟁력이 있을지도 모르겠어요^^

  2. 2009.05.17 22:2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 Favicon of https://photohistory.tistory.com BlogIcon 썬도그 2009.05.17 22:5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그때 그때 달라요 ㅎㅎ 보통 4개 이상씩은 쓸려고 합니다. 일부러라도 쓸려고요. 그래서 글들이 수준이 높고 낮음이 천차만별이예요. 글쓸깜은 머리속에 많은데 귀찮아서 많이 못 올려요.

  3. Favicon of https://blog.jaea.net BlogIcon 재아 2009.05.17 22:4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티스토리가 할수 있는 모든 기본적인 조건을 다 갖추고나서 그 이상의 다른 특별함이 없지 않는이상은..

    힘들지 않을까요...

    • Favicon of https://photohistory.tistory.com BlogIcon 썬도그 2009.05.17 22:5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그렇죠. 특별함이라면 스킨이 300개라는것인데 스킨이 중요한것이 아니기에.. 그나저나 약속한 회사가 오픈을 미적거리는 모습에 신용이 업어 보이는 큐로보입니다.

  4. Favicon of https://redfoxxx.tistory.com BlogIcon 빨간여우 2009.05.17 23:2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제가 베타테스터로 3월인가에 가입을 하고 간단한 글도 올려보고 했었는데요.
    아직 티스토리를 따라 오기엔 많이 모자란 것 같더군요.
    스킨이 티스토리보다 이쁘고 특이한 것들이 많다는 것 빼고는
    아직 개선해야 할 문제점들이 여기저기 보이는 것 같습니다.

    사실 솔직하게 말씀 드린다면 티스토리를 따라 오기엔 많은 어려움과 시간이 있을 것 같더군요.
    더 솔직하게는 못 따라 올지도....

    한주일이 시작됩니다....
    오늘 저녁은 푹 쉬시면서 활기찬 월요일을 준비하시기 빕니다...^^

  5. 블링 2009.05.18 21:0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전 큐로보 기대하고 있습니다. 베타서비스는 정식오픈 준비로 정지된 걸로 알고 있어요.
    5월중 정식 오픈 중이라고 하는데 기존과는 차별화된다고 했으니 나름 기대해 보렵니다.

  6. Favicon of https://ibox7.tistory.com BlogIcon $_SESSION 2009.06.04 17:3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테스트 해 봤는데. 확장자를 mp3 로 바꾸어서 올리면 한 파일당 50메가씩 올라갔었습니다.

    하지만 이것도 무제한은 아니었죠. 전체 용량 : 최대 3000메가까지만 업로드가 가능했습니다.

    더 이상 올라가지 않더군요..

    그리고 금일 확인한 결과 한 파일당 10메가씩으로 되어 있구요.

    아마 전체 용량 : 최대 3000메가는 동일 할꺼 같네요.


    무제한...


    무제한은 아니죠 -_-

  7. Favicon of http://fantasyamplifier.com/ BlogIcon Nod 2009.06.12 00:3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며칠 전에 잠시 사용해봤는데
    아직까지는 큰 매력이 없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워프의 장점을 살리기 시작하면 텍큐닷컴 정도는 따라 붙는 게 어렵지는 않을 것이라 봅니다.
    자금이 있는 듯 보이니 가능성은 있지 않을까요? ^^

  8. Favicon of https://elffy.tistory.com BlogIcon 엘피 2009.08.18 03:5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일단 스킨들 자체가 한국인 취향이 아니라는게 큰 문제겠죠. 플러그인쪽 개선과 커뮤니티 확충 등 여러가지 해결해야할 부분이 많이 있는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