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사진은 권력이다

저작권이 걱정없이 사진을 넣을수 있는 티스토리 플러그인 탄생 본문

IT/가젯/IT월드

저작권이 걱정없이 사진을 넣을수 있는 티스토리 플러그인 탄생

썬도그 2009. 5. 14. 19:33
짤방은 아니지만  글만  타타탁 쳐서 포스트를 만들면 왠지 모르게  허전합니다. 또한 글을 잘쓰는게 아니라서 그림이나 사진으로  그 모자람을 보충할때가 많습니다.  글 내용과 비슷한 그러니까 글 내용을 가장 함축적으로 담는 사진을 구하다 구하다 못구하면   이미지패러디싸이트에 가서 만들어 올리기도 합니다.

또한 구한 이미지도 허락을 맡지 않은거라서  기분이 찝찝한것도 있습니다.   분명 잘못된 행동이지요.  변명같지만  퍼오면서도 그 사람도 어딘가에서 퍼왔을거야라는 스스로 변명꺼리를 만들기도 하구요.   그래서  워터마크가 들어간 사진아니면  그냥 퍼다 씁니다.

주로 외국싸이트에 올라온 사진들을 이용합니다.
그런데 이런  이미지퍼 가면서 느낀 그 찜찜함은  이미지 저작권에 대한  죄스러움이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티스토리가 정말 오랜만에 쓸만하고 유용한  플러그인을 내놓았네요.


피카프(Picapp)에서 보유한  2천만장의 사진을 사용할수 있다고 합니다.
설정은 간단합니다. 관리자모드로 들어가서  
위에 메뉴중 플러그인을 선택하고 플러그인 설정 맨위에 있습니다. 활성화 시켜주기만 하면됩니다.



활성화 시키면  정보첨부에 플리커와 picapp가 나옵니다

02/17: A sundog above Greely Bowl
썬도그를 입력해서 넣었습니다.  2천만개라고 하지만 한국어로 검색되는것은 많지 않을것입니다. 이 썬도그도  한글로는 검색되는게 한개도 없고 sundog로 검색하니 나오네요.   영어단어장 끼고 검색해야 하는 불편이 있네요. 뭐 영어 잘하시면 걱정 없지만요

Picapp는  비행기라고 검색했더니 Plane으로 영어로 변환되서 검색하네요.
몇개 해봤는데 에러가 좀 보이네요. 차차 나아질것이라고 보구요.


또하나 더 알려드리자면 신문사진중에 쓸만한 신문사진이 있다면  그냥 퍼다 쓰지 마시구요.
뉴스뱅크 이미지에서 이미지를 퍼다 쓰시면 될듯 합니다.

작년,올해  사진과 음악에 대한 저작권 강화가 정말 실감이 나네요.  오늘 뉴스를 보니 프랑스에서 불법 다운로드 하면  3진아웃제 해서 3번이상 걸리면  1년간 인터넷금지시킨다고 합니다.  프랑스도 참 대단하네요. 물론  반대여론이 있는데 요즘 프랑스 보면  예전의 그 똘레랑스가 있는 프랑스 같지는 않습니다.  대통령이 누구냐에 따라서   나라가 달라지나 봅니다.  프랑스 대통령은 바람둥이  이탈리아 대통령이 최고라고 인정해주는  유럽버젼 부시라는 사람입니다.

딴소리를 했네요.
뭐 하여튼  좋은 플러그인 같으데  많이들 사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7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