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물건너온 소식/신기한제품

화성을 지구처럼 푸르게 만드는 식물폭탄

by 썬도그 2009. 5. 9.
반응형
허리우드 SF영화중 레드플래닛인가로 기억되는데   이 영화에서 식물폭탄이 등장합니다.  황량한 사막과 같은 화성에 식물을 심어서  광합성작용을 하여  물과 산소를 만들게 하여 지구처럼 물과 공기가 가득한  행성으로 만들려는 프로젝트가 살짝 보입니다.

실제로 이런 프로젝트는  미국 나사에서 진행되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언제까지 우리 인류가 지구에서만 살수는 없기에  지구를 대체할수 있는 행성찾기 노력은  계속될것입니다.  지구와 비슷한 행성을 찾아서  식물을 강제로 심어  지구같이 푸르게 변하면  이주하면 되겠죠.  뭐 거창한것 아니고도  지구안에서도 계속 사막화가 진행되는 곳이 여러곳이 있습니다. 그중 하나가 사하라이고  우리와 밀접한 고비사막도 있습니다. 고비사막에서 불어오는 황사는 
매년 봄철  짜증나게 합니다. 그런데 올해는 자주 안오네요. 너무 안와도  문제라고 하던데 

우리는 매년 중국과 협업하여 고비사막에 나무심는사업을 하던데  이 식물폭탄이 나오면 그런 모습은 사라질지 모르겠네요.

이 식물폭탄은 아쉽게도 컨셉입니다.   폭탄을 비행기에서 낙하하면  수많은 자폭탄처럼 생긴  캡슐에 들어있는 식물이  땅에 정착을 합니다.



캡슐은  미생물에 분해되는 재질로 만들어졌습니다. 또한  젖거나 비가오면  녹게 되어 있어서 비가오면  꾸껑이 사라집니다.
이 식물폭탄이 가뭄과 기근으로  혹은 사막화로  삶이 사막처럼 변하는곳에  떨어져 희망이 되었으면 합니다.
전세계국방비 조금만  빼서 이런 것 개발하는데  썼으면 하네요.

출처 Yanko Design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