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메라사진/사진에관한글

디카로 하는 재미있는 착시놀이

by 썬도그 2009. 5. 8.
반응형
인간의 눈과 다르게 카메라는 3D인 세상을 2D평면으로 담습니다.  이런 이유로  거리감이 없습니다.  그런데 이걸 잘 이용하면 재미있는 사진을 만들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사진놀이 해보신분들 많으실거에요  친구를 계단위에나 저 멀리 서 있게 해놓고  카메라 가까이에
있는 친구에게 손바닥을 펼치고 있게 하고 앵글을 잘맞춰서 찍는 놀이요.  이런 사진을 첨 봤을때   정말 놀라웠습니다.
그런데 이런 앵글을 이용해서 유머가 가득담긴 사진을 만들수 있습니다.



바로 위 사진은 친구와 함께 아주 쉽게  할수 있습니다.  그런데 좀 난위도가 있는 디카의 착시놀이를 소개할께요.



이사진 첨에 봤을때 어떻게 찍었나 했는데   가운데 선을 자세히 보니  거울이더군요.  친구를 거울 뒤에 서 있게 하고  카메라로 
거울을 반쯤 담아서 찍었습니다.  거울에 반사된 자신의 얼굴 반,  거울뒤에 있는 친구 얼굴 반,  아주 흥미로은 사진이 나왔네요.




이 사진은  잘 아실거예요. 한때 투명 모니터라고 소개되기도 했구요. 투명모니터는 아니고 디카로  뒷배경을 찍은뒤 바탕화면 으로 만들어 놓은거예요. 마치  뒷배경까지 보이는 투명 모니터같이 되어 버렸네요.




이런 사진도 쉽죠. 서울에 있다면   남산을 이런식으로 손으로 집고 있는 모습을 담을수 있겠네요.



이 책이나 잡지 사진과 그림으로 하는 놀이인데 이게 용어도 있더군요. 갑자기 생각은 안나지만  이 놀이는
한국에서 대 유행했구  해외 유머싸이트에서 대 히트를 쳤었습니다.

꼭 멋지고 아름다고 예쁜 사진만이 가치있는것은 아닙니다. 이렇게 웃음이 나오게 하거나  신기한 모습을 담는 사진도 가치있습니다.  친구들과 디카로 착시사진놀이 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