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월드

깔끔한 구글의 크롬 그러나 불편한 4가지

by 썬도그 2009. 4. 29.
반응형

구글 크롬의 매력에 빠졌습니다. 크롬이 나오자마자 쓰다가 인터넷뱅킹도 안되고 여러가지 에러도 있구  해서 쓰다 말았습니다.
뭐 구글에서는 액티브X 해결하겠다고 하지만  미덥지는 않습니다. 차라리  한국은행이나 관공서들이 액티브X의 족쇠를 푸는게 더 빠르겠죠구글의 크롬의 장점은 빠르고 간편하다입니다.  
구글 크롬 로딩속도 정말 최고입니다. 거기에  깔끔한 인터페이스와 시원시원한  창이 좋습니다. 
혹자는 익스나 파이어폭스의 F11키 눌러서 전체창모드와 뭐가 다르냐고 하지만 다르긴 다릅니다.

그러나  많이 사용하다 보니 불편한점이 한둘이 아닙니다. 그 몇가지를 적어보자면

1. 툴바가 없다.

보통 저는 구글툴바를  깔아 놓습니다. 구글툴바는 자동번역기가 있어서 좋아서 설치해서 쓰는데요.  영어단어에 마우스커서만 올려놓으면 한글로 해석해 줍니다.  그런데  구글 크롬을 사용하다가  모르는 영어단어가 나와서  마우스커서를 살짝 올려 놓았는데 묵묵무답이더군요. 그때 알았죠. 아!! 툴바를 안깔았지. 해서  구글툴바를 깔려고 하니 크롬용 구글툴바는 없더군요.
툴바에 대한 지원정책이 없는것인지   아님 만들고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툴바가 없으니  여러모로 불편하네요.  알게 모르게 툴바에 좋은  기능들이 많거든요.   빠른 로딩속도 때문에  빼버린건가요? 툴바깔면 한줄이  생기기게 깔끔함을 유지하기 위해서 툴바 지원정책을 안하는건가요? 여하튼  불편합니다.


2. 액티브X에 대해서는 속수무책

   이건 구글 크롬의 문제라기 보다는  한국 인터넷 특히 은행과 관공서들의 문제입니다.  온통 액티브X 떡칠을 해놓아서  익스플로러 아니면  사용을 할 수 없습니다. 구글은   한국을 위해서  대책을 세운다고 했는데  그 대책은 언제쯤 나올까요?



3. 티스토리에서 에러

그래도 사용해 보고 싶었구  포스트도 크롬에서 작성하고 싶었습니다.
그러나  이미지 삽입버튼이 눌러지지 않을때도 있구 몇번의 시도끝에 이미지 추가를 했는데  수정할려고 하면  포스트에 들어간 사진을 클릭할 수도 없습니다.  지금 이 글도  처음에는 크롬으로 시작햇는데 파이어폭스에서 이어쓰네요.  티스토리 개발자 분들은 알고 계실거예요.  크롬에서도 잘 돌아가는 티스토리였으면 좋겠지만  강요는 못하겠네요.


4. 검색창 지원 안함

이건 툴바와도 연관이 있는 이야기지만  파이어폭스에는 툴바 안깔아도 오른쪽 구석에  구글,네이버,다음,야후 검색을 각 포털을 직접 들어가지 않아도 쉽게 검색할수 있어서 좋습니다.  그런데  크롬은 그게 없습니다.  주소창에  검색어 입력하면 초기값인 다음검색이 이루어 집니다.  그것 말고는 없습니다.  네이버검색을 할려면  www.naver.com라고 입력해야 합니다. 뭐  새창열기 하면 자주가는 싸이트들은 작은창으로 떠 있서 클릭만 하면 되긴 하지만요. 파이어폭스의  멀티 검색입력창이 아쉽더군요.


크롬의 깔끔함과  익스플로러의 호환성  좋은 기능이 많고 확장성이 뛰어난 파어어폭스
이 다 담긴 웹브라우저는 없나요?  언젠가부터 제 컴퓨터에  웹브라우저가 5개나 깔려 있네요



덧붙임 :   크롬의 주소창에 검색어 입력하면  자동검색해준다고 하는 글이 보입니다.  그러나 그것은 한개의 지정된 포털에서 내보내주는 값입니다. 제가 원하는 것은 파이어폭스처럼

이렇게 말림메뉴로 다수의 포털을 쉽게 선택한후  입력할수 있는 기능을 말하는 것 입니다. 저는 보통  네이버, 다음, 구글순으로 검색해 나갑니다.  이 파이어폭스의 모습은  제가 파이어폭스를 버리지 못하는 큰 이유중 하나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