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전거 타고 산 타고/자전거여행기

서울모터쇼에서 본 시발택시

by 썬도그 2009. 4. 14.
반응형

서울 모터쇼에서  세계자동차역사관 전시가 없었으면 저 같이 차에 크게 관심 없는 분들에게는 맹숭맹숭 했을 것입니다.

이 세계자동차 역사관은 과거 대박을 날렸던 자동차들을  전시하고 있습니다. 세계자동차 제주박물관에서 임시 대여한 자동차들이더군요.  그럼 달려볼까요?

이 자동차는 자동차역사에서 뺄수가 없습니다.  세계 최초로 자동차의 대중화를 선언한 자동차입니다.
이전까지는 귀족이나 돈 많은 갑부나 타는게 자동차 였는데 분업화와 자동차 생산라인을 만든 최초의 기업이죠. 그래서  다른 자동차 메이커가 할수없는 대량생산을 실현한 기업이 포드이고  그 최초의 자동차가 T모델입니다.




2009/04/05 - [내가그린사진] - 전세계 6대 밖에 없는 나무로 만든 자동차 힐만 스트레이트 8
라는 글을 참조하세요.


그리고 이 시발택시

시발택시는  욕이 아니라  시발(처음始, 필發)이라는 좋은 뜻입니다.  시작이라는 것이죠.  이 시발택시는 국산 1호차입니다.
하지만 정작  내용물은  미군들이 한국전쟁이 끝나고  버리고간  짚차를  드럼통을 펴서 만든  조악한 자동차입니다.
그냥 짚차라고 봐도 되죠.그래도 이승만대통령의 총애를 받았습니다.

이 자동차가 있었기에 지금 한국은 세계5대 자동차생산국이 되었습니다.
시발택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http://car.dcinside.com/car_list3.php?no=933&t_no=100 에서 확인해 보세요.



세계적인 명차  고급차의 대명사 롤스 로이스입니다.   영국고급차의 대표주자죠.    80년대 고급시계는  롤렉스 자동차는 롤스 로이스였습니다.






세계적인 자동차 메이커 벤츠(메르세데츠) 300D입니다.



벤틀리 MK6  이 자동차는 잘 모르겠네요.








백투터 퓨처의 드로리안입니다.



무슨자동차 일까요? Volkswagen Bufori 입니다. 1970년대에 나왔는데 클래식컬한 쿠페네요.  여자친구 태우고 해안가를 달리면
그림나오겠는데요.


자동차는 점점 진화하고 이제는  하이브리드를 넘어서  전기차, 수소차 최근에는 광합성차도 나온다고 하더군요.
자동차가  공해의 주범이 아닌 산소생산자로 자리매김 할날이 올것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