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사진은 권력이다

니콘 L20으로 파노라마 사진을 찍어보자 본문

사진정보/카메라

니콘 L20으로 파노라마 사진을 찍어보자

썬도그 2009. 4. 6. 12:56
엘지의 카메라폰 뷰티폰은 파노라마 사진 기능이 있습니다.  처음에 파노라마 사진 기능을 보고 엄청 좋아했었습니다.
너무나 아름다운 광경을 봤을때 그 풍경을 전부 담고 싶을때가 있거든요. 그러나  DSLR에는 그런 기능이 없었습니다.

그런데 조그마한 녀석이 파노라마 사진 어시스트 기능이 있더군요. 거기에 파노라마 사진까지 만들어주구요
니콘 L20 컴팩트 카메라도 파노라마 기능이 있습니다.

뷰티폰이 3장의 연속된 사진을 이어붙여주는 모습이라면  이 니콘 L20은  수십장의 사진을 이어붙일수 있습니다. 즉 최대 360도 사진을 담을수 있습니다.  그러나 뷰티폰과 달리  파노라마 사진을 카메라가 만들어 주지는 않습니다. 저는 몰라서  뭐야 이거 했는데

카메라 상자를 뒤져보니 프로그램이 따로 있더군요
이름 하야  파노라마 메이커 4

먼저 사진을 찍은 메모리 카드를 카드리더기에 꽂아서 보면  파노라마 사진 폴더가 따로 있습니다.
102P_001이 파노라마 사진들을 모아놓은 폴더입니다. 저는 처음에 파노라마 사진 찍은게 없어서 화들짝 놀랐는데요.  니콘 L20은 파노라마 사진같이 특수처리한(크롭이라던지 이미지변형) 이미지는 다른 폴더에 넣어놓더군요.


프로그램 사용법은 너무 간단합니다. 파노라마 사진을 선택을 하구요.  (서강대교를 찍었어요)




크기 조정을 합니다.원본이 해상도가 높으면  이어붙이면  용량이 엄청나게 커지는  출력크기 즉 저장크기를 잘 조정해 주십시요.
1/4크기 1/16크기가 있는데요, 세부설정이 안돼 아쉽더군요.


순서를 설정하던지 자동정렬하면  프로그램이 촬영시간을 보고 정렬해 줍니다.


계속 다음 버튼을 누르면 되구  스티칭을 누르면   이렇게 사진과 사진사이를 매끄럽게 해줍니다.  스티칭 보다는  그냥 사진엮기 라고 한글로  했으면 더 좋았을텐데 하는 생각도 드네요.





사진을  저장만 하면 되는데 사진이 좀 어둡게 나와서  밝기와 대비를 조정해주고 다시 저장했습니다


토요일날 서강대교를 자전거로 건너면서 담은 사진입니다. 왼쪽에 밤섬이 보이네요.   파노라마 사진으로 여기저기좀 담아봐야 겠습니다.
4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