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삶/세상에 대한 쓴소리

김연아는 왜 고대에 입학했나? 선수은퇴하고 입학하지.

by 썬도그 2009. 4. 2.
반응형

김연아 비판은 솔직히 한국에서 하기 힘듭니다. 대한민국 영웅의 전당에 몇일전세 여왕승계식을 해외에서 마치고
영웅 인증을 받았기 때문입니다.

한국에서  영웅의 자리, 살아있는 히어로의 자리에 올라가면  무소불위의 권력하나가 생깁니다.
악의적인 비판이건 정당한 지적과 비판도 모두 악플로 도매급으로 매도되어 버립니다. 우린 이미 황우석이란 어긋난 영웅을 잘 알고 있지요

한국에서는  영웅이 되는 과정에서는  폄하하고 끌어내리는 모습이 많습니다. 그러나  그런 시련의 모습을 이겨내고 기필코 영웅의 자리에 올라가면  끌어내리던 사람까지  가세하여 영웅을 옹호하고 보호합니다.

김연아가 이번  세계피겨선수권대회가 있기전에 언론에  다른 선수들의  연습방해가 있었다라는 발언에 대해서
대부분의  국민들은 인터뷰를 한 ,SBS의 저렴함을 질타하면서 연아가 인터뷰에 응한 모습에 대한 비판은  찾아볼래야 찾아볼수가 없더군요.  그때 알았죠. 이젠 김연아에 대한  건강한 비판의 목소리도 들리기 힘들겠구나.

이런 장황한 서두를 펼친 이유는 오늘 김연아에 대한 비판을 좀 해보고자 합니다.
얼마전 고려대는 모 일간지에 전면광고를 냈습니다.    고려대가 키운 민족의 인재 김연아.

이렇게 넉살이 좋은 대학교인지 몰랐네요.  고려대학교 참 요즘 멋진행동들 많이 했습니다.
몇달전에는 고교등급제  실시했다가 욕 쳐먹더니  이제는 입학이후 한번도 등교안한 선수를  고려대가 키웠다고 자랑합니다.
군포 수리고가 키웠다면 인정하겟지만 고려대가 김연아에게 한게 뭐가 있어요.  고려대 입학시켜준게  무슨 김연아에 대한  큰 선물입니가?   이건  손안대고 코푸는것도 아니고  남이 차려놓은 밥상에 밥숟가락만 살짝 걸치는 모습   이게 한국을 대표하는 대학이라고 할수 있나요? 정말 수치스럽고 쪽팔립니다.

또한 김연아도 마찬가지입니다.  무슨 대학생이 4월에  첫등교를 하나요?  체육특기생으로 입학해서 그렇다구요?
네 그렇죠.  김연아를 기존의 해석방법으로 해석하면 욕할것은 없습니다.  김연아뿐아니라 전국대학의 체육특기생들 수업 안받습니다.
시험만 봐도  대학 졸업 되니까요.  체육특기생만 그런가요?  연예인특기생도 마찬가지죠.  수많은 유명 연예인들이 행사와 일정을 핑계로 학교에 나오지 않습니다.  그러고도 졸업을 잘 하더군요.

김연아는 왜 고대에 갔을까요?
아니 왜 대학을  갔을까요? 이상한 질문이라고요? 좀 이상한 질문이긴 합니다.   학업과 선수생활 둘다 하기는  어렵습니다.
선수생활이야  육체적인 나이를 요구하기 떄문에  지금 하는게 맞습니다. 하지만 학생생활은 나중에 해도 됩니다.   선수 생활 은퇴하고 지도자코스나  자기가 배우고 싶은 학문을 배우면 됩니다.  그러나 굳이  대학생활과 선수생활을 해야 하는 이유가 뭘까요?
대학교에서 수업 제대로 못들을것이 뻔한데 왜 무리수를 둘까요. 어제 남북축구대회때도  VIP대접을 받으면서  관람하더군요.
그리고 앞으로 CF, 방송출연등 꽉찼습니다.  

저는 김연아를 비판하기 보다는  지금의 엘리트체육의 그림자를 이제는 좀 바꿔야 하지 않나 생각이 듭니다.
체육특기생 제도 이제 좀 바꿔야 합니다. 얼마전 건국대 단국대가  체육특기생 더 이상 뽑지 않고 엘리트체육 포기 선언을 했습니다.

김연아가  수업 몇번 듣지 않고 학교를 졸업한다면 다른 일반 학생들은  어떻게 생각할까요?
학교를 빛내는 학생이니까  괜찮다구요?     김연아는 이미 빛나고 있었구 단지 고대를 다릴 뿐입니다. 고대가 키운 학생이 아닌데 뭐가 그리 자랑스러운가요. 

김연아 이제 부터라도 특권의식가지고 대학생활 하지 말고  수업 착실히 듣길 바랍니다. 연습한다고 빠지고  뭐 한다 빠지고 하면서 남들과 똑같은 성적을 받는다면  이게 정상이라고  할수 있나요?   연아는  운동선수이기 때문이라구요?
김연아선수가 프로선수입니까?  아마츄어입니다.   운동선수라고 편의 봐주면 모든것을 편하게 생각할수 있습니다.
입시비리도 그럴수 있는 일이고  제자 성추행도 그럴수 있는 일입니다. 

물론 이게 김연아 개인에 대한 질타는 아닙니다.  한국 체육의 고질적인 병폐 이제좀 고쳤으면 합니다.

4월1일에 입학한   김연아를 고대총장이 직접 영접하네요.

참 멋진  대한민국  민족 고대입니다.   김연아의 시상식의 눈물이  고대 입학시켜줘서 고마워요. 라고 하는것 같아 보이기도 하네요. 지금 알았는데 김연아 고대 사범대학 학생이네요.  선수 은퇴하고 선생님 되려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