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물건너온 소식/신기한제품

현대의 하이브리드카 블루 윌 서울모토쇼에서 선보인다.

by 썬도그 2009. 3. 26.
반응형

2009 서울모터쇼가 4월 2일부터 12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립니다.  세계경제 불황 여파로 유수의 해외 자동차메이커들의 불참이라는  악재를 가지고 출발하는 2009 서울모터쇼.

이 모터쇼에 현대가  첫 하이브리드 컨셉트카인  블루 윌을  선보입니다.
이 차는 1.6리터 짜리 가스엔진을 가지고 있으며 100kw짜리 전기모터 엔진도 가지고 있습니다.  베터리로는
리툼이온 폴리머 배터리 팩을 채용했으며 배터리는 뒤쪽좌석밑에 배치되어 있습니다.

또한 윗쪽과 뒷유리창은  태양광전지를 달아서 태양광발전도 합니다.  환경친화적인 플라스틱 베즐이나 헤드램프등에 사용을 했습니다. 재활용 플라스틱용기나 음료수PT병등을 녹여서 만든 플라스틱이라고 하네요.

이 컨셉트카 블루 윌은  5도어 해치백 바디스타일 입니다. 전면부에서 보면 화가난 모양의 이미지의 강렬한 모습입니다.
파랗고 얇은 헤드램프는 아주 강렬한 이미지를 만드는데 효과적으로 보입니다.






현대자동차가 요새  미국에서 선전하고 있지만 다른 자동차메이커보다 이 하이브리드쪽은 좀 많이 뒤쳐졌는데 드디어 첫 하이브리드카를 선보였네요.  우리나라가 2차전지도 잘 만드는데 자동차와 2차전지의 최고급 기술이 만나서 세계적인 하이브리드카 하나 만들었으면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