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메라사진/카메라

삼양옵틱스가 미쳤어요 광학계 교환 렌즈 Remaster Slim 출시

by 썬도그 2024. 8. 30.
반응형

국내 유일 카메라 렌즈 제조업체 삼양 옵틱스. 수십년 동안 다양한 브랜드로 해외에 카메라 렌즈를 판매해온 삼양옵틱스가 10년 전에 재정비를 하면서 삼양 렌즈를 내놓기 시작했습니다. 초기에는 MF 수동 렌즈 위주로 판매하다가 지금은 소니 풀프 미러리스용 렌즈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가성비가 좋은 렌즈들을 많이 출시해서 해외에서 더 인기가 높고 판매도 대부분 해외에서 이루어지고 있다고 하죠. 

 

소니 풀프 미러리스 사시는 분들은 삼양옵틱스 렌즈도 좋은 대안입니다. 
다만 캐논, 니콘은 아직까지 렌즈 제조를 서드파티 렌즈 제조사에게 풀 개방한 것이 아니라서 삼양이 캐논, 니콘용 렌즈를 내놓고 있지는 못하네요. 

삼양옵틱스가 선보인 광학계 교환 렌즈 Remaster Slim

삼양 광학계 교환 렌즈 Remaster Slim

처음엔 이게 뭔가 했습니다. 초슬림 팬케익  렌즈인데 가운데가 쑥 빠집니다. 교환이 가능하다는 소리에 이게 가능한가? 가운데면 렌즈들인데 경통이나 AF 모듈은 그대로 두고 가운데 여러개의 렌즈가 들어있는 부분만 쏙 빼서 바꿀 수 있다는 소리 같은데 이게 가능한가?

이런 방식의 렌즈를 광학계 교환 렌즈라고 합니다. 실제로 과거에 이런 렌즈가 있긴 했어요. 다만 화질은 뛰어나지 않고 토이 카메라 렌즈들이 이런 방식을 사용하기는 했습니다. 이렇게 광학계 교환 렌즈의 장점은 작은 크기의 렌즈만 교환에서 화각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삼양옵틱스는 현재 32mm만 내놓았지만 앞으로 28mm, 21mm 렌즈를 더 내놓는다고 하네요. 렌즈 교환이 아닌 경통은 그대로 두고 가운데 렌즈만 교체해서 화각을 변경하는 광학계 교환렌즈 참 신기하네요. 

 

팬케익 렌즈보다 더 작고 가벼운 광학계 교환 렌즈 Remaster Slim

삼양 광학계 교환 렌즈 Remaster Slim

광학계 교환 렌즈 Remaster Slim은 팬케익 렌즈보다 더 작고 가볍습니다. 이렇게 작으면 바디만 들고 다니는 느낌이 들겠네요. 물론 이렇게 작으면 화질이 좋을 수는 없습니다. 무게는 80g이로 두께는 2cm가 넘지 않습니다. 놀랍게도 AF도 제공합니다. 그리고 예상대로 소니 E 마운트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삼양 광학계 교환 렌즈 Remaster Slim

샘플 사진들이 좀 올라와 있는데 예상대로 선예도 같은 건 좀 양보해야 하고 회화적으로 보이네요. 몽환적 또는 갬성 사진이라고 하는 느낌을 제공하네요. 부드러운 느낌을 주는 사진을 담는 렌즈로 갬성 사진 좋아하는 분들에게 좋겠네요. 

 

삼양 광학계 교환 렌즈 Remaster Slim

뭐 아날로그 감성을 담는다고 하는데 디지털 카메라에서 아날로그 감성은 그냥 흐릿한 느낌을 주는 걸 아날로그 필름 감성이라고 하죠. 이게 분명 장점은 아니고 렌즈의 결점을 잘 포장한 단어로 느껴지네요. 다시 말하지만 선예도 쨍한 사진용은 아니고 약간 초점이 나간듯 몽글몽글한 느낌을 담을 때 좋네요. 이런 감성 사진 요즘 인기가 높아서 가격만 잘 나오면 꽤 인기 있을 듯 해요. 가격은 308,000원입니다. 그런대로 괜찮은 가격대입니다. 

Remaster Slim 렌즈 샘플 사진

삼양 광학계 교환 렌즈 Remaster Slim

와! 이 선예도가 안 좋다고 말했지만 이 샘플 사진보면 안 좋은 게 아니네요. 이 정도면 기대 이상입니다. 

삼양 광학계 교환 렌즈 Remaster Slim
삼양 광학계 교환 렌즈 Remaster Slim
삼양 광학계 교환 렌즈 Remaster Slim
삼양 광학계 교환 렌즈 Remaster Slim

해외에서도 이 광학계 교환 렌즈에 대한 관심이 아주 높습니다. 

 

출처 :https://www.lksamyang.com/ko/product/new/index.html

 

삼양 광학계 교환 렌즈 Remaster Slim

 

최근 니콘이 Z마운트를 개방하고 있죠. 캐논은 R10, R50 같은 크롭 미러리스 단렌즈가 단 1개도 없다는 지적에 서드파티 업체에 RF-S만 개방했고요. 삼양옵틱스는 이 리마스터 슬림 렌즈를 L마운트 얼라이언스, 후지 X마운트를 넘어서 니콘 Z마운트와 캐논 RF마운트까지 준비하고 있나 보네요. 제발 Z마운트로 하나 나왔으면 해요. 

그런데 표본수가 적긴 하지만 L마운트 원하는 분들이 많네요. 308,000원이라는 가격은 부담스럽지 않지만 중요한 건 다른 광학계 렌즈 모듈 가격이 얼마에 나오느냐에 따라서 인기가 달라질 듯 합니다. 다른 화각 광학 렌즈가 25만원 이러면 안 사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