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다음블로거뉴스는 이제 엄청난 인기를 받고 있는 다음의  킬러서비스입니다.
다른 포털들이 따라하지 못하는  감히 다음 최고의 서비스라고 생각됩니다.

하지만 인기가 많은곳에  잡음도 많이 생기는 법인가요?
다음블로거뉴스 글중  좋은글 찾을려고 아침에 들리면 위와 같이  중소 마이너 언론사들의 기사가  수개씩 수십개씩 몇분만에 송고됩니다.  이렇게 몇개의 언론사가  아침에 출근하자 마자  글을  다음블로거뉴스에 송고하면  이 모습은  도배질로 비추어 질수 밖에 없습니다.

몇일전에는 리뷰스타라는 인터넷 연예신문이 단 몇시간만에 6천개의 글을 송고하는  엽기적인 행동도 보였습니다.
이렇게 글을 전송해봐야 인기얻는 글은 거의 없습니다.   네티즌들은 블로거들의  생생한 구어체를 듣고 싶은거지  뉴스 기사같은 딱딱한 문어체 기사를 읽고 싶어하는게 아니거든요.   그냥  아무나 읽어라식으로  묻지가 기사 송고는  그들에게나 다음에게나 유저에게나
도움될게 하나도 없습니다.  보낼려면 공감가고 질 높은 기사만 보내세요. 


다음은  이런 어뷰징을 막기 위해서 하루에  글 송고갯수를 정해야 할것입니다. 아니면  한시간에 글을 송고할수 있는 갯구를 제한하는것도 하나의 방법이겠죠.  또한  뉴스는 최근에 일어나야 뉴스지  1년 지난 기사를 송고하면 그게 뉴스가 아닐것입니다.
뉴스 스펠링을 써보고 뉴스의 뜻을  다시 새겨봤으면 합니다.


묻지마 글 송고 이제 막아주세요.  글 읽는 사람들 짜증납니다.
썬도그
하단 박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blog.hentol.com BlogIcon hentol 2009.03.11 16:0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대부분의 인터넷신문사가 기사 솔루션으로 NDsoft사의 솔루션을 이용하고 있는데, NDsoft에서 정식으로 다음과 제휴해서 블로거뉴스 송고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http://www.ndsoft.co.kr/bbs/list.html?table=bbs_1&idxno=1928&page=1&total=28&sc_area=&sc_word=) 시사in의 요구가 컸던걸로 기억하는데요, 그 후로 솔루션 자체에 메타블로그 기능도 들어가기도 했구요. 시사in이 촛불집회 당시에 블로거뉴스로 꽤 많은 트랙백을 얻었고, NDsoft의 솔루션을 이용하는 회사들은 그 '성공사례'를 많이 차용한듯 합니다.

  2. Favicon of http://www.zinsayascope.com BlogIcon 진사야 2009.03.11 19:1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런 식으로 과도한 도배송고가 계속되면 애꿎은 포스트들이 뒤로 밀리는 문제가 발생하죠.
    진지하게 고민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잘 읽었습니다 : )

  3. Favicon of https://chobouser.tistory.com BlogIcon 초보유저 2009.03.12 09:3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중소신문사들도 다 먹고 살자고 하는거겠지만...
    말 그대로 이런 묻지마 송고는 곤란하겠네요..

    위에 진사야님 말씀대로 좋은 글, 훌륭한 포스트들이 뒤로 밀려버리는 부작용도 있을것이구요.

    늘 생각하지만...
    사람들은 왜 하나만 생각하는지..
    언론사들도 그렇게 보낼수록 사람들이 글을 더 안 읽게 된다는걸 왜 모를까요??

    공감가는 내용 잘 읽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