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월드

올블로그 최고의 조력자인 다독왕, 발견왕을 챙겨라

by 썬도그 2009. 3. 2.
반응형
올블로그 2008 어워드가 지난주말에 있었나 봅니다. 많은 글들이 올라오네요.
저는 후보에 오른것만으로도 영광으로 생각합니다.   여러가지 쓴소리 단소리들이 올라오고 있는데 다 공감이 가는 글들입니다.
올블로그 2008 어워드에 하고픈 이야기가 많지만  다른분이 다 지적해주셔서 전 다른 것을 지적해 보고 싶습니다.


저는 메타블로그의 숨은 조력자들은  좋은 글을 발굴하는  추천왕과 다독왕이라고 생각합니다.
다음블로거뉴스가  매주 수백만원의 돈을 써가면서  추천왕(열린편집자)를  후하게  금전적으로 보상을 해주는 이유는
그 조력자들의  중요함을 잘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다음블로거뉴스의 추천제도는 수많은 시행착오를 통해 지금에 이르렀고 안정기에
접어들었습니다.  좋은글은 절대 놓치지 않겠다는 결연한 모습도 보이기 까지 하더군요.

아무리 좋은 글이라도 누군가의 추천이 없다면  인터넷의 쓰레기통에서 유통기간이 지난채 부패할 것입니다.
이번 올블로그 2008 어워드에는   꼭 상을 주고 상을 넘어서 한번씩 보듬어 줘야할 블로그 다독왕 좋은글 발견왕에 대한 시상이 없었습니다. 그게  블로그스피어공로상? 인가요?  제가 잘 모르곘지만  그게 블로그스피어 공로상이라고 해도   다독왕과 좋은글 발견왕은 기계적인 수치에 의존해서 후하게  칭찬해주고 챙겨줘야 했습니다.


하지만 올블로그는  그런 모습을 보여주지 못했고  3월에 개편한다는 소리만 합니다. 작년에 잦은  서버다운으로 인해  전면적으로 리셋하고 싶어 하는 모습으로 비추어 지기도 합니다.


지금이라도 좋은글 발견왕과 추천왕에 대한  후한 대접을 해주길 바랍니다.
그들이 없으면 올블로그 굴러가기 힘듭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