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다음이 심혈을 기울여 내놓은 다음지도서비스인 스카이뷰(위성사진)와 로드뷰(스트리트뷰)가 많은 사람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 지도서비스가 드디어 아이팟터치에서도 볼수 있게 되었군요.
다음이 어제 다음 지도 모바일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설치방법은 http://mobile.daum.net/event/Maps에 나와 있습니다.
아이팟 어플에서 다운받는게 아닌 아이튠즈와 아이팟터치를 연결한후 다운받아야 되더군요.
이렇게 아이튠즈를 실행시켜서 아이튠즈 스토어에서 다운받았아 아이팟터치에 이식시켯습니다
이렇게 다음지도 아이콘이 팍 들어갔네요.
처음에는 그냥 다음지도가 나옵니다. 맨 오른쪽 구석 설정버튼을 눌러서 스카이뷰, 로드뷰를 가동시켜야 아이팟터치에서도
서비스 받아볼수 있습니다.
이렇게 말이죠.
길찾기를 할수 있고 출발 도착지점을 지정할수 있습니다.
스카이뷰를 확대하면 파란선이 보입니다. 저곳은 360도 파노라마 사진서비스인 로드뷰로 볼수 있습니다.
터치로 톡톡 돌리면 자연스러운 움직임으로 볼수 있습니다.
길찾기 기능도 꽤 좋더군요. 대중교통편이나 길을 모를때 아주 유용합니다.
출발 도착지를 지정하면 지도에 길이 나옵니다. 대중교통을 누르면
환승역정보및 교통편이 나옵니다. 서울지하철 1호선을 누르면 자세한 정보가 나옵니다. 이제는 모바일에서도 교통검색을 할수 있게 되었네요.
다음지도에게 바라는 것은 아니지만 정작 지도서비스가 급할때가 있습니다. 길을 잃거나 지도를 펼쳐야 할때 이 모바일 지도서비스 백이면 백 다 무선인터넷이 되어야 작동합니다. 그러나 정작 무선인터넷이 안되는 곳에서 길을 찾을려고 지도서비스를 누르면 먹통이 되죠. 다음에서 오프라인에서도 사용할수 있는 지도프로그램을 하나 만들었으면 합니다. 모바일 지도서비스(아이팟터치에서)의
맹점은 바로 오프라인인 경우는 서비스를 받을수 없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