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사진은 권력이다

티스토리 잦은 장애로 티스토리 초대장 다 회수하고 싶다 본문

IT/가젯/IT월드

티스토리 잦은 장애로 티스토리 초대장 다 회수하고 싶다

썬도그 2009. 1. 26. 11:10
티스토리이 장애는 이제 화가 날 정도로 심합니다.
아무리 공짜로(?)  쓴다지만  너무 잦은 장애로  과연 다음이라는 회사의 역량이 이것밖에 안되나 하는 생각마져 들게 할 정도로
심각하고 자주 있습니다. 1월1일 3시간 정도의 장애로 인해 많은 유저들의 원성을 들었구

이후에도 새벽시간에 수시로 접속장애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어제는  산행기를 올렸다가  저작권위반이라는 황당한 문구를 만나게 되었습니다.


(1/25) 저작권 필터링 시스템 일시 장애 사과드립니다.


※ 티스토리 음원 저작권 필터링 시스템 처리 지연 

- 발생시각 : 2009년 1월 25일(일) 오전 09:10 ~ 14:50 (복구 완료)
- 장애범위 : 해당 시간에 글을 작성하며 파일을 업로드한 경우
- 장애원인 : 음원 저작권 필터링 시스템의 파일 종류 확인처리가 지연되면서 발생
                  (업로드 된 이미지 자체는 손상되지 않았습니다. )


티스토리는  이 문제에 대해서 사과 했습니다.
그러나  해결되었다는  저작권 필터링으로 인한  사진이 안보이는 문제는 아직도 해결이 안되었습니다.
방금전에 올린 포스트의 사진이 또 안나오더군요.  다른 싸이트에서 가져온 사진이라서 그런가 해서  내 사진을 몇장 올려서 테스트 해봤지만  마찬가지네요.   또한 티스토리에서는 이미지에 대한 필터링을 하지 않고 있다고 합니다.


아무리 설연휴를 감안하더라도  좀 심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 문제는 그렇다고 쳐도 잦은  접속장애는  해결이 좀 안되나요?   이거 아주 고질병 같습니다.


지금 내 심정이 어떻냐면   1월1일에 대규모로 방생한  티스토리 초대장 다 회수하고 싶습니다. 
티스토리 좋다고  초대장 마구 날렸는데   그런대로 잘 운영되던 티스토리가 1월 내내 장애에 시달리는 모습을 보면서
초대장 날린 제 손이 부끄러워 지네요.

그렇지는 않으리라고  믿겠지만
이미지 필터링도 가동하면   문제가 되는 이미지는 봇이 자동으로 차단하고  문제제기하면  차단을 열어주는  비친고죄로 운영하지 않길 바랍니다. 문제가 될만한것은 무조건 차단하고   문제제기가 있으면 허용하는 모습, 좀 심하게 말하면   이미지 업로드 허가제식으로 운영할까봐 겁도 나네요.  그렇지 않을것이라고  믿어 의심지 않긴 하지만

지금 이미지업로드 에러를 보면서   이거 무슨 이미지허가제도인가? 하는 생각마져 듭니다.
프로다운 티스토리가 되었으면 합니다.  2009년 1월은 아마츄어 같아 보입니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