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차를 타고 가다가  페리를 타고 가는 여행을 하면 어떨까요?  여러가지 교통수단을 이용하는것은  여행의 또 다른 재미겠죠.
그런데 보통의 여행이라면 기차역에서 내려서 항구까지 대중교통편을 이용해서 움직이고 거기서 다시 페리를 타고 바다를 지나야 하는게 보통의 여행입니다. 하지만 기차안에 가만히 있으면 기차를 배가 싣고  바다여행을 한다면 어떨까요?


실제로 이런 곳이 있습니다.
바로  독일 푸트가르덴항에 가면 그 풍경을 볼수 있습니다

독일의 ICE 고속열차를 타고 북유럽의 코펜하겐을 갈려면  기차표만 끊으면 됩니다.  독일의 푸트가르덴항에서  고속열차를 배가 반대쪽 덴마크항구까지 실어서 넘겨줍니다.




이렇게 배에 고속열차가 통째로 들어갑니다.



이 짧은 바다를  페리로 옮겨다 줍니다.  페리에서 바라보는 바다풍경은 여행객들에게 시원한 바람 한줄기를 선사할것입니다.




유럽여행을 간다면 꼭 타보고 싶은 열차노선이네요. 동영상은 상당히 시끄러우니 소리를 줄이고 보세요,




썬도그
하단 박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aubrey 2009.01.07 17:3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정신차려보니 기차가 배안에 들어와 있더군요. 정확히 10년전 이맘 때 프라하에서 노르웨이로 직행하며 경험했던 풍경이었습니다. 꼭 주차장 안에 파킹한 기차 느낌이었다는..........

    • Favicon of https://photohistory.tistory.com BlogIcon 썬도그 2009.01.07 19:4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와우 부럽습니다. ㅠ.ㅠ 죽기전에 꼭 한번 유럽여행을 해볼까 합니다. 버킷리스트에 올렸어요.
      언젠가는 꼭 가겠죠. 가기전에 유럽역사, 건축,미술,음악 모두 섭취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