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사진은 권력이다

아이폰, 아이팟터치용 장갑 특허를 애플에서 내다 본문

IT/가젯/IT월드

아이폰, 아이팟터치용 장갑 특허를 애플에서 내다

썬도그 썬도그 2009. 1. 7. 13:17

지난번에도 말씀 드렸지만  겨울에 아이팟터치를 장갑을 끼고 터치하면 아무런 소용이 없습니다.  룰루랄라  장갑을 끼고 아이팟터치를 눌렀을때의 아이팟터치의 냉담한 반응헤 한줄기 찬바람이 등을 타고 내려가더군요. 응?
혹시나해서 장갑을 벗으니 잘되더군요.  나중에 알았는데  아이팟터치나 아이폰은 손가락끝에서 나오는 미세한 전류를 인식하여 멀티터치를 하게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아이팟터치용 장갑 Etre Touchy 도 나왔습니다.  손가락끝만 잘라진 장갑인데요.

겨울에 아이팟터치를 사용하기에는 조금은 괴롭습니다. 만질때는 장갑을 벗어야 하니까요.  겨울이라서  베터리 소모량도 더 많은듯 하구요.  별것 아니지만  이동성이 좋은 아이팟터치를 가지고 건물밑에서  무선인터넷을 할려고 하면 손이 금방 시려옵니다. ㅎㅎ

그래서  이런 모습을 불쌍히 여긴 애플님께서  아이폰, 아이팟터치용 장갑을 특허를 냈다고 합니다.  위의 사진이 그 도면인데요. 장갑안에 손가락끝과  장갑외피를 연결하는 작은 연결통로가 있네요.  이 모습을 보면서 이런생각도 들었어요. 장갑을 만들기 보다는
장갑낄때도 움직일수 있게 터치 방식을 감압식으로 바꿀수 있는 기능이 있으면 더 좋지 않을까 하구요.   손가락으로 터치할때는 지금 방식으로 하고 장갑낄때는  일반 스마트폰처럼 감압식으로 그냥 누르면 반응하는 식으로 하는게 낫지 않나 하구요.
뭐 이것도 기술적으로 어렵긴 하겠죠.   한편으로는 저게 더 현명하겠구나 하는 생각도 듭니다.

그나저나 저 장갑 나오면 아이팟터치나 아이폰 유저들 또  지갑 열리겠는데요.
이래저래 돈 무자게 들어가는 기계입니다.  돈먹는 기계 지르실때 신중하세요 ㅎㅎ 아니면 저 처럼  지름신을 봉인해 놓으시던지요



2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