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사진은 권력이다

다음블로거뉴스AD를 탈퇴하다. 본문

IT/가젯/IT월드

다음블로거뉴스AD를 탈퇴하다.

썬도그 썬도그 2009. 1. 7. 10:59
다음블로거뉴스 AD 정말 기대가 많은  광고였습니다.  애드센스같이 문맥광고말고  테터앤미디어같이 배너광고를 하는 광고여서 배너광고시장이 거의 없는  블로그광고시장에 한줄기 빛이 될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베타서비스기간동안 사용했습니다.
부작용도 많았죠. 몇몇분과  말을 안하고 계시지만  제 블로그를  RSS로 구독하는 분들 짜증이 좀 나셨을 것입니다.

RSS리더기에까지  다음블로거뉴스AD 광고가 나오니까요. 이부분은 수차례 지적해도 고쳐지질 않더군요.
또한  RSS리더기에서 노출된 광고는  광고노출이 잡히는지 안잡히는지도 잘 모릅니다.


작년 8월부터 12월까지 베타테스트를 하면서 수차례 베타테스트 탈퇴할까 고민을 했지만 한번한 약속이라서  구독자들에게 욕좀 먹더라도  그냥 두었습니다. 광고수익은  다음이 말한대로  점심값에서 약간 더 나오긴 하는데  매달  그 금액이 줄어 들더군요.

다른 광고에 비해서도 광고수익이  무척 저렴합니다. 그 수익적 측면은  다음 애드클릭스와 비슷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블로거뉴스 AD는  총기사 송고수,  베스트 뉴스 기사수,  특종횟수,  월 총 조회수,  월 총 추천수, 블로거뉴스 활동지수를
기본으로 합니다. 그러나 왠만한 블로거는  큰돈 만지기 힘들고  정말  정심값에다가 커피한잔 할 정도의 돈 밖에 안됩니다.

블로거뉴스에 글을 썼다하면 추천 100은 기본에 쓰는 글마다  베스트뉴스에 오르고 특종은 밥먹듯이 하는  블로거뉴스내의 파워블로거 분들에게는 아주 좋겠지만 저 같이  글 생산만 많이 하는 분들에게는  안하는게 더 낫다고 생각이 드네요.
저 같이 뿌려놓은  포스트 떡밥(4천개가 넘은 포스트)을 검색어로 통해 들어오시는 분이 많은 블로거는  이 블로거뉴스AD가 큰 매력이 없습니다.  블로거뉴스AD가  블로거뉴스를 통해서 들어오는 유저들에게만 광고노출을 시키는게 아닌  그냥 배너광고처럼 검색어로
혹은 RSS를 통해 들어오는 모든 유저에게 광고를 노출하는데요. 그 노출에 대한 댓가는 눈먼 노출수인가요?  거기에 대한 이야기는
한줄도 없습니다.  이런생각까지들더군요.   검색어로 들어오는 유저들에게 노출되는 다음블로거뉴스AD 광고는  다음블로거뉴스AD의
또하나의 수익원인가?


방금 탈퇴신청을 메일로 요청했습니다
곧  다음블로거뉴스AD 사라지겠죠. 이 곳을 자주 찾아주시는 분들에게 그동안 죄송했다고  말씀 드립니다.
그리고 다음블로거뉴스AD가 베타를 벗고 오픈이 되면   다음블로거뉴스 종속형 블로그를 운영할것이 아니라면  안하시는것이 좋을듯 합니다.

7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