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물건너온 소식/해외화제

미국 텍사스에 있는 독도 레스토랑

by 썬도그 2009. 1. 2.
반응형


일본에 사는 미국인의 블로그에서 우연히 발견한 사진입니다.

http://www.keepingpaceinjapan.com/2008/12/dokdo-dispute.html

일본에 사는 외국인들도  한일 양국간의 독도문제는 잘 알고 있나 봅니다. 이 외국인이 최근에  텍사스를 지나다가  독도레스토랑을
발견했습니다. 일본에서 살다보니 독도라는 말 보다는 일본이라는 단어가 먼저 눈에 들어왔겠죠.  그리고  독도는 한국땅이니  일본은 뒤로 물러나라라고 경고문같은 문구를 봤겠죠

2330 Royal Lane, Dallas, TX 75229 에 있는 레스토랑인데요. 한국인이 운영하는 한국식당입니다. 독도레스토랑으로 바꾼것은 최근이라고 하네요.


구글어스로 보니 미락 코리안 레스토랑이라고 되어 있네요. 아마도 작년 7월  일본이 독도문제를 거론했구  이명박 대통령이
지금은 곤란하다라고 요미우리신문이 말한 내용이 크게 터지던때에 레스토랑 이름을 바꾼듯 합니다.

그나저나 요미우리의 오보라고 강력하게 항의했던 청와대가  지금은 조용하네요. 이대통령이 정말 지금은 곤란하다라고 했을까요?
해외에서 사시는 한국교민들까지  독도는 우리땅이라고  주장하는데 한국정부는 뭐하나 모르겠습니다.  언제 또 독도는 일본땅이라고 외치고  일본 교과서 왜곡문제가 터져나올텐데요.   한국정부도 교과서를 자기입맛대로 바꾸는데 누가 누굴 지적할수 있을지
모르겠네요.  제가 제 3자라면  두 나라 하는짓 다 똑같아 보일듯 합니다.  어차피 서로 자국 역사 왜곡하는데 일본의 행동이 오히려 이해가 된다는 생각마져 들지도 모르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