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메라사진/외국사진작가

아이팟터치에서 만난 사진작가 Eric Lafforgue

by 썬도그 2008. 12. 29.
반응형
몇달전에  북한을 카메라로 담은 사진작가가 있어 소개시켜 드린적이 있습니다.

외국 사진기자가 찍은 북한 사진들

이 사진을 보면서  북한에 대한 생각을 많이 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사진작가는  한 마리의 새와 같구나 하는 생각도 들었구요. 이제 한국사람들은 북한에 맘대로 갈수 없게 되었지만  외국인 그리고 사진을 찍는 사진작가는 새와 같이  저 국경너머를 다닐수 있다는 것을요. 북한내에서 찍은 사진은 물론 검열을 받았겠지요. 하지만 이렇게 선명하게 북한을 담다니 놀랍기만 하더군요.

그런데 이 사진작가를 아이팟터치에서 얼마전에 봤습니다
프랑스에 살고 있는 Eric Lafforgue라는 여행사진작가는  전세계를 다니면서 사진을 담고 있습니다. 그의 사진을 아이팟 터치 어플에서 만나서 깜짝 놀랐습니다. 아니 사진작가도 이렇게 시대의 변화에 빠르게 적응하는구나. 하는 생각이요. 사실 사진작가들  자기 홈피 하나 없는 국내사진작가도 많습니다. 소통도 없고  작가에 대한 약력이나 자료사진 같은 것 찾기도 힘든 작가들 많죠.

그런데 자기 사진을 이렇게  아이팟으로  소개하는 작가가 있다니 놀랐습니다. 그리고 이 아이팟터치나 아이폰 어플을 통해 자신의 존재를 알리고 자신의 작품을 알리는 모습 너무 좋게 보이더군요.  또한 새로운 작품은 수시로 업데이트 해주더군요

그 작품중 몇장을 소개합니다

이 Eric Lafforgue작가 말고도  아이팟터치로 더 많은 사진작가들을 만날수 있었으면 합니다.
이 Eric Lafforgue씨 사진을 보실려면 아이팟 어플에가서 포토그래피 색션으로 들어가서 무료 어플중에 찾아보면 금방 찾으실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