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월드

미래의 당구장에 있을만한 빛으로 궤도를 알려주는 당구대

by 썬도그 2008. 12. 12.
반응형

당구를 처음 배우던 날 기억하시나요? 저는 대입시험을 끝내고 친구와 함께 쳐본것이 처음이었는데
처음에 30놓고 치던 모습이 아직도 생생하네요. 원코, 투코 식기, 시네루, 뭔 용어가 그리 일본어 투성인지
거기에 제가 워낙 당구에 젬병이어서 별 흥미를 못느끼겠더군요.

온라인으로 하는 당구는 그러나 좀 다릅니다.  기다리는 시간도 짧고  각도조절만  잘하면 잘 맞습니다.
제가 큐걸이가 아주 젠장급이어서  각도조절해도 칠때 큐걸이가 흔들려서 지혼자 공이 잘갑니다.

그런데 온라인에서나 봄직한  당구공의 궤적을 예측하는 시스템이 선보였습니다

Digitally assisted billiards - Hack a Day

에 소개된 당구대는 온라인게임을 오프라인으로 재현한듯 하네요


동영상을 보면 어떤식으로 구현되는지 아시겠죠.
천정에 프로젝터가 영상을 반사하는 거울이 있습니다. 반사된 영상은 당구대에 비추어집니다.
큐대를 잡으면 빛의 궤도가 나와서 그대로 치면 될듯 하지만 영상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저 빛에는
힘조절을 나타나지 않습니다. 당구는 각도도 중요하지만 칠때 밀어치느냐 끊어치느냐 얼마만큼의 힘을 주느냐에 따라 벽에 맞고 튕기는 각도가 달라집니다.

미래의 당구장에서는 이런 시스템이 다 갖추어져서 초보자들에게 도움이 될듯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