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월드

네이버의 무료도메인을 등록하다. www.photoispower.pe.kr로도 접속가능

by 썬도그 2008. 12. 12.
반응형
네이버에서 개인도메인인 pe.kr를 무려 5만명에게 2년동안 무료로 나눠주더군요.
저도 하나 신청했습니다.

제 블로그 주소는  사실 엉성합니다.
http://photohistory.tistory.com   좀 거시기하죠.  지금같이 열정적으로 블로깅할줄은 저도 몰랐거든요.
그래서 신청했습니다.

신청은 http://section.blog.naver.com/event/DomainPromotionEventForm.nhn
에서 하시면 됩니다. 이 신청은 네이버유저만 가능한것은 아닙니다. 다만 신청할려면 네이버에 로그인 해야 하는데 네이버아이디를 넣으시면됩니다. 다만 네이버에 아이디가 없는 분이라면  가입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저는 오늘과 내일에다가 신청했습니다. 
오늘과 내일 접속후에  도메인 관리에 가니 신청받은   제 주소가 보이네요

주소는 http://www.photoispower.pe.kr 입니다.  주소만들때 신중을 기했습니다. 짧게 할것이냐 is를 넣어서 할것이냐.
뭐 자주접속할 주소도 아니고 그냥 신기해서 만든것이니  큰 의미는 두지 않겠습니다.

도메인관리에 들어가니 포워딩 설정이 보입니다.   포워딩이란  http://www.photoispower.pe.kr 를 입력했을때
다른 URL로 자동으로 이동시키는 것인데 이게 편하죠. 티스토리에서는 아무것도 설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연결을 원하는 URL 에 제 블로그 원주소인 http://photohistory.tistory.com를 입력했습니다.
이 주소로 넘겨달라는 것입니다.   홈페이지 제목도 넣었구요

간단하게 끝났네요.  좀더 짧게 할까 약간의 후회도 들지만  요즘 URL직접 입력해서 누가 들어오나 해서그냥 했습니다.
혹  긴 티스토리 주소 짧게 바꾸고 싶으신분은 신청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