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삶/세상에 대한 쓴소리

미국쇠고기 판매 시작하는 대형마트의 어설픈 이유대기

by 썬도그 2008. 11. 25.
반응형

드디어 올것이 왔습니다.
대형마트에서  미국산 쇠고기를  27일부터 판매한다고 합니다.  마트 빅3인  롯데마트, 홈플러스, 이마트가 판매에 나섰습니다.
촛불도 사그러 들었겠다, 서민들은  IMF보다 더한 극심한 경제난으로 허덕이고 있습니다.  미국산 쇠고기수입에 대한 관심이
예전보다는 떨어질수 밖에 없습니다.

촛불도 꺼졌겠다.  여론눈치 살살 보면서 판매를 재게할려고 하네요
뭐 어쩌겠습니까.  그들도 기업이고 물건을 팔아서 이윤을 남겨야 한다면 크게 반대할 수도 없습니다.
다 못난 대한민국 정부가 문제지 파는 업체가 욕을 다 먹을 수는 없을것입니다.

그런데  이 빅3 마트의 어설픈 이유대기가 짜증나게 하네요

美쇠고기 빗장 푼 대형마트 '빅3'..탈 없을까

하지만 서민들의 생활이 점점 어려워지는 상황에서 구매 편의와 물가안정 차원에서 더 이상 미국산 쇠고기 취급을 거부할 수 없었다"고 설명했다.

"촛불 민심이 극에 달했던 때와 비교하면 여론이 성숙돼 있다"면서 "(미국산 쇠고기를)판매에도 큰 영향을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참 말을해도 얄밉게 말합니다. 그럼 서민들은 물가안정차원에서 미국쇠고기 사먹으란 소린지 참 이해가 안가네요.
촛불집회할때도 그들이 촛불을 든 이유는   힘없고 빽없고 돈 없는 서민들이 미국쇠고기 사먹는 현실때문에 촛불을 들었습니다.
강만수장관은 삽겹살가격도 모르고  한총리도  한우만 먹는다고 하는데  어느 누가 화나지 않겠습니까.

자기들은  미국쇠고기 안먹으면서 서민들에게만 먹으라고 하니  촛불을 안들래야 안들수가 없었습니다.
그런데 빅3 마트들도 비슷한 이유를 되네요.  물가 올랐으니 싼 미국소 먹고 광우병 걸리라는 소리인지 좀 무책임해 보입니다.

또한  촛불민심이 극에 달했던 때와 비교해서 여론이 성숙되어 있다는 소리는
촛불민심은 성숙되지 못한  유치한 행동이었단 소리인가요?   지금 잠잠히 있는게 성숙된 여론이라구요?
그럼 내가 지난 여름에 종로거리에서 있었던것은 유치한 짓거리였나요?.   그러면 왜 그때는 유치한 여론때문에
미국쇠고기 수입해도 판매안한다고 떳떳하게  말하지  뒷골목 똥개마냥 마려운 표정이나 짓고 있었나요.


참으로 어설픕니다 어설퍼  마치 이명박정부와 똑같네요.
곧 캐나다와 쇠고기협상해야한다는데  캐나다는 미국보다 더 위험한 국가인데  지금 미국과 협상한  한국을 압박하고 있다고 합니다.  왜 쟤는 되고 나는 안돼라고 하고 있다는데   신경쓸수록 짜증만 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