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물건너온 소식/해외화제

가장 이상적인 통화시간은 9분 36초

by 썬도그 2008. 11. 23.
반응형

여러분들은  사적인 전화 통화를 하면 보통 얼마정도 통화를 하나요?
저는  남자냐 여자냐  친하냐 안친하냐에 따라서 좀 많이 다릅니다. 남자들끼리는 오랫동안 통화 잘 안하죠.
그러나 여자들은 정말 오랫동안 통화를 잘 합니다.

인도타임지에 의하면  가장 이상적인  핸드폰 통화시간은  9분 36초라는 기사가 눈에 띄입니다.

이 기사에 따르면   어떤 통화내용이 좋고 싫음을 2천명의 사람을 대상으로 조사를 한결과  1번의 통화시간으로 가장
적당한것이 9분36초라는 것입니다.

그 9분 36초를  분석해보면

친구나 가족에 대한 안부와 이야기로 3분
개인적인 문제로 1분
일과 학교에 관한 이야기로 1분
지금 가장 신경쓰고 있는 일로 42초
날씨 이야기로 24초
이성에 관한 이야기로 24초
유명인들에 대한 가쉽이야기로 12초
웃기는 이야기로 1분 42초
12초의 침묵

그외의 화제로 1분을 쓰면 가장 이상적인  통화시간이 된다고 하네요.

이렇게 초단위로  이야기를 하기는 어렵습니다. 그렇게 했다가는 미친사람 취급받죠.
위의 자료는 2천명의 사람들에의 취향을 토대로 어떤 통화내용이 가장 좋고 싫은지를 분석한 결과이니  앞으로 누군가에게
호감을 가지고 싶고  보편적으로 괜찮은 통화를 하고 싶고 또 연락이 오게끔 하고 싶다면
참고하셨으면 합니다.

친구나 가족 안부 묻는게 가장 호감도를 증폭시키겠네요. 뭐 당연한 이야기죠.
통화자에게 호감받고 싶어 하는데  유명인들의 가쉽거리나  장황하게 10분정도 하면 그것도 참 비호감일듯 하네요.
단  상대방이 연예인 가쉽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예외겠지만 보통의 사람들에게  너무 그런 이야기만 해도 문제일듯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