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물건너온 소식/해외화제

멈추지 않고 승객을 태우고 내리는 열차

by 썬도그 2008. 6. 19.
반응형

지하철이나 버스가 느린이유중에 하나는 바로정류장마다  서기 때문입니다.
시흥역에서 용산역까지  매 정거장 서는 지하철을 타고다니다가 직통열차를 우연히 타게 되었습니다.
와 정말 빠르게 가더군요. 정류장에 안선다는 그 하나가 큰 차이를 나게 하더군요.
정말 가까운 거리인데 (직통으로 가면) 정류장에 매번 서니 느린것이였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뭐 그렇다고  내가 가는 도착지까지 직통으로 가는 열차만 다니게 할수도 없습니다.

또 이런 생각도 해봤습니다.  지하철이 승강장에 들어올떄 속도를 늦추고 멈추지 않은 상태에서 승객들이 타고 내리면 어떨까 하구요.  아니면 무빙워크를 설치해  비슷한 속도에서 열차에 올라타는 상상도 해봤는데요

그런데 싱가폴의 한 발명가가 특이한 아이디어를 가지고 나왔습니다.
즉 위에 제가 생각한 고민을 어느정도 해결해주는 열차가 멈추지 않고 승객을 태우고 내리는 열차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이디어는 기발한데  여러분들은 어떠세요? 
조그마한 오류만 생겨도 대형 사고가 날것 같은 불안감도 들기도 하고요. 한정거장만 가고 내려야
하는것인지도 궁금하네요.  동영상에서는  아래의 열차와 위의 작은 열차가 연결이 안되어 있는건지
명확하게 안나오네요. 

승객들이 작은열차에 올라타서 주행열차와 합체(?)를 한다음 작은열차에서 큰열차로 옮겨타고  내린 승객은
미리 작은 열차에 올라가서 대기하면 될것 같기도 합니다.
실용성이 있을까요?

출처 : http://www.taiwanheadlines.gov.tw/ct.asp?xItem=79655&CtNode=39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