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철이나 버스가 느린이유중에 하나는 바로정류장마다  서기 때문입니다.
시흥역에서 용산역까지  매 정거장 서는 지하철을 타고다니다가 직통열차를 우연히 타게 되었습니다.
와 정말 빠르게 가더군요. 정류장에 안선다는 그 하나가 큰 차이를 나게 하더군요.
정말 가까운 거리인데 (직통으로 가면) 정류장에 매번 서니 느린것이였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뭐 그렇다고  내가 가는 도착지까지 직통으로 가는 열차만 다니게 할수도 없습니다.

또 이런 생각도 해봤습니다.  지하철이 승강장에 들어올떄 속도를 늦추고 멈추지 않은 상태에서 승객들이 타고 내리면 어떨까 하구요.  아니면 무빙워크를 설치해  비슷한 속도에서 열차에 올라타는 상상도 해봤는데요

그런데 싱가폴의 한 발명가가 특이한 아이디어를 가지고 나왔습니다.
즉 위에 제가 생각한 고민을 어느정도 해결해주는 열차가 멈추지 않고 승객을 태우고 내리는 열차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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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디어는 기발한데  여러분들은 어떠세요? 
조그마한 오류만 생겨도 대형 사고가 날것 같은 불안감도 들기도 하고요. 한정거장만 가고 내려야
하는것인지도 궁금하네요.  동영상에서는  아래의 열차와 위의 작은 열차가 연결이 안되어 있는건지
명확하게 안나오네요. 

승객들이 작은열차에 올라타서 주행열차와 합체(?)를 한다음 작은열차에서 큰열차로 옮겨타고  내린 승객은
미리 작은 열차에 올라가서 대기하면 될것 같기도 합니다.
실용성이 있을까요?

출처 : http://www.taiwanheadlines.gov.tw/ct.asp?xItem=79655&CtNode=39

썬도그
하단 박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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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오드리햅번 2008.06.19 20:5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기차탔다가 깜박 졸기라도 히면, 그때는 어쩌나요.

  2. Favicon of https://daegul.tistory.com BlogIcon 데굴대굴 2008.06.19 21:0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공사비는요..? -_-

    • Favicon of https://photohistory.tistory.com BlogIcon 썬도그 2008.06.19 21:3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공사비가 문제죠. 기존 시스템을 활용할수도 없구요.
      아 활용할수 있곘네요. 기존 철로위에 덧붙이면 되니까요. 공사비야 뭔 걱정있겠어요 3면이 바다인데도 대운하도 판다는 나라도 있는데

  3. Favicon of http://goodgle.kr BlogIcon 굿글 2008.06.19 23:2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이디어가 기발하긴 하군요. 안전성 문제도 있을 것 같고 무엇보다
    구조상 타고 내릴 수 있는 승객수가 한정되어 있어 한꺼번에 타고 내릴 수도 없겠군요.
    도시간 중장거리 고속 열차에는 적용이 가능하겠지만, 도심 전철이나 대규모 여객 열차로는 좀 난해할 듯 싶습니다.

  4. Favicon of http://bulmyeol.net BlogIcon 불멸의 사학도 2008.06.19 23:3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로봇 합체물을 너무 많이 본 것 같은데요... 그 로봇들이야 합체 실패도 잘 안하고, 실패해도 별 문제 없는 것 같지만, 이건 실패는 곧 참사로 이어질테니까요... 게다가 하차용 열차는 사람들이 선 채로 다닥다닥 붙어있어서 최대한 작게 설계되어야 타산이 맞을 것 같은데,(크기가 똑같으면 그냥 멈추고 말죠...) 그런 열차가 전복(가뜩이나 열차 위에 붙어있으니까 하부의 주행열차보다 위험할 것 같네요)하기라도 하면 대참사라고 봐야겠죠... 가끔씩 탈선사고가 나오는 중국인데, 기존 일반 열차의 안정성부터 확보한 다음에 시도해야죠...

    • Favicon of https://photohistory.tistory.com BlogIcon 썬도그 2008.06.20 22:1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어떻게 보면 스페이스 셔틀 같아요.우주정거장에 붙었다고 다시 혼자 지구로 귀환하고 귀환다가가 고장나면 대 참사 ㅠ.ㅠ

  5. Favicon of https://muzeholic.tistory.com BlogIcon Μųźёноliс 2008.06.20 09:5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이거 괜찮겠는데요;; 이걸 고속철에 적용시키면 운행시간이 상당히 축약될 것 같은데, 그래도 지하철 등 도시철에는 조금 무리가 있지 않을까 싶네요. (기술적인 문제는 제가 왈가왈부할 자격이 없지만 =ㅅ=)

  6. Favicon of http://blog.naver.com/xcrosslee BlogIcon xcross 2008.06.20 09:5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안전을 위해서, 위의 타는 열차와 내리는 열차의 레일을 서로 다르게 하는건 어떨지... ^^

  7. henbros 2008.06.20 09:5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기구적 안정성 등을 떠나서라도 가장큰 문제는

    위의 작은 열차에 탄사람들의 급출발, 급제동 문제일 겁니다.

    이 솔루션은 효과적인 운행을 위한 것이고, 승객의 안전을 위한 것은 아닌듯 하군요.

  8. Favicon of http://www.nalbam.com BlogIcon 날밤 2008.06.20 10:2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작은열차에만 사람이 타고 내릴수있군요..
    우리나라같이 출퇴근시간에 혼잡한경우 모든 문이 열려도 탈까말까인데..
    한객차만 문이 열리는것과 마찬가지 일거 같구요..
    그 한 역에서 많은수의 사람이 내려야 하는데.. 작은열차안에 다 들어갈수있나?
    한정거장과 다음정거장 대략 2분동안 10객차를 이동하면서..
    그곳마다의 사람들을 작은 객차로 이동시켜야 하는군요.. 2분안에...

  9. Favicon of http://www.nalbam.com BlogIcon 날밤 2008.06.20 10:2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차라리 10량의 열차가 붙어있고.. 너비가 반쪽인 경우가 더 나을거 같네요..
    위가 아닌 옆에서 이동되고...

  10. Favicon of http://www.nalbam.com BlogIcon 날밤 2008.06.20 10:2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단.. 위든 옆이든.. 우리나라같이 마구 뛰어드는 사람은.. 신체 절단 주의... ㅡ.ㅡ;;;

  11. Favicon of https://deisys.tistory.com BlogIcon d-goon 2008.06.20 10:4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사람이 많은 경우에 낭패겠군요

  12. 2020 2008.06.20 11:1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작은열차로 들어간 사람들은 곧장 큰열차로 내려가고,
    다음 정거장에서 내릴 사람들만 작은열차로 올라가는 시스템인것이
    당연한거 아닌가요;

    작은열차에만 타고 그대로 갈거면 뭐하러 저런 시스템을 만들겠습니까;

    (아, 이건 주인장께 하는 말이 아니라 덧글단 몇몇분들께 하는말..)

  13. Favicon of http://mercurii.tistory.com BlogIcon 지하인간 2008.06.20 12:2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우리같은경우는 강남,역삼, 신도림 등 대량의 사람들이 내려야 하는경우에는 문제가 많겠네요.
    작은 열차에 모두 탈수가 없을테니까요, 그에 대한 대책이 없는것 같아요...

  14. Akernar 2008.06.20 18:5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중국 사람들이 워낙 인구가 많으니 인명 경시 풍조가 좀 있어서, 안전성을 무시하더라도 속도를 살리자.. 하는 측면에서 저런 생각이 나온 거 같습니다. 아이디어 자체는 괜찮은 거 같네요. 탑승용 열차와 주행용 열차 간의 속도차 해소 및 안전장치 개발이 관건이 될 거 같고, 아무래도 고속으로 달리는 열차에 탑승용 열차를 붙였다 떼었다 할 때 오작동이 나면 큰 사고로 연결될듯.

  15. Favicon of http://www.huoing.com BlogIcon 金沐灶 2008.06.20 20:1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높이 때문에 동굴은 않되겠네요

  16. BlogIcon poeong 2008.06.20 23:3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이디어는 대박인데요.
    저도 매일 지하철 타면서 안멈추고 가는 법은 없을까 고민했는데 저런방법이 있었네요.
    작은열차의 급제동 급출발이 문제라면 조금더 먼저 출발하고 먼저 제동을 걸기 시작하면 되는 문제라고 생각하구요.
    다만 사람들이 많이 내리는 역에는 지하철 본체가 멈추는 방식으로 해결한다면 교통난해소에도 엄청난 도움이 될 거같네요. 쥔장님 말씀대로 아무리 버스전용차로다 뭐다 해도 대중교통의 약점은 정거장마다 내려야한다는 거니까요(이 때문에 전용차로도 사실 일부 노선에서는 무용지물이 되어버렸고)

    대운하 팔돈으로 저거나 했으면 좋겠네요.

  17. Favicon of http://blog.naver.com/ybh820518/ BlogIcon 여뱅 2008.06.21 01:1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호, 이것 참 놀라운걸요? 큰 도시라면 대단히 유용할 것 같아요,

  18. Favicon of http://mepay.co.kr BlogIcon mepay 2008.06.21 03:5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일본 사람들 이거 진짜 만들 태세인데요.^^;

  19. 최강기아 2008.07.09 15:5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배보다 배꼽이 더 클꺼 같습니다.

    머 사람이 마니내리고 타는 유동인구가 많은역은 주정차역으로 지정하여 거기서는 본기차가 멈춰만 주면야 해결은 될듯싶은데..

    촌에 사는 관계로 지하철은 마니 타보진 않았지만 제 기억으론 지하철 동굴의 높이도 저런 윗칸으로나 옆칸이 들어갈수있는 여유공간이없는거 같던데.. 위에 저 보조칸을 만든다 하여도 그 보조칸에만 딱 마춰서 동굴을 뚤을수도 없을텐데요.. 그러니깐 _ㅣ-ㅣ_ 이런식으론 토압의 힘때문에 나중에 부실시공의 위험이 있는관꼐로 터널을 추가칸 높이마큼 또 다시 뚤어야 되는데... 기간도 엄청 오래 걸릴꺼 같고 투자비용도 엄청날듯 싶네요. 국철인가?? 인천가는 지하철은 지하동굴로 안다니던거 같던데.. 거기는 가능할꺼 같네요.. 국철도 내나 마찬가지로 전선주높이를 그만큼 올려서 운용해할꺼 같은데... 획기적이긴 하지만 우리나라에서는 실질적으로힘들꺼 같네요... 여유공간이 넓어서 지하동굴을 안판 노선을 이용하는 국가가 사용하기 쉬울듯 싶네요.. 타이완에서 생각해낸거 같은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