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삶/세상에 대한 쓴소리

통조림 치즈버거가 나타났다

by 썬도그 2008. 2. 2.
반응형

통조림은 일반인들에게도 이젠 친숙한 제품이지만  군인에겐 필수적인 제품입니다.  미군들의 시레이션들은
바로 통조림상자죠.   그런데 이 통조림의 조상은 병조림입니다.  프랑스정부는 군인들에게 부패되지않고
오래보관이 가능하며 이동도 쉬운 군인들의 식량보관 방법을 원했구  상금을 내걸고 공모를 했습니다.

니콜라 아페르(Nicolas Appert, 1750~1841)라는 발명가가 참여를 했구 그는 병조림을 발명합니다.
먼저 고기나 야채 스프같은것을 온수에 여러번 끊여 살균을 해 놓은 상태에서 공기가 드어가지 않게 병뚜껑을
코르크마개로 막고 밀납으로 입구를 봉했습니다.  이 병조림의 발명으로 프랑스 군인들은 수송과 보관이 쉬운
전투식량을 먹을수 있었죠.

그 이후에는 병조림이 깨지기 쉬운 단점을 보완한 통조림이 나왔습니다.
요즘은 별의 별것이 다 통조림으로 담겨서 나오더군요. 그런데  치즈버거통조림이 나왔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보존기관은 1년인 이 통조림 치즈버거 등산이나 낚시 야외에 가서도 따뜻한(물에 데워야 하지만) 햄버거를
먹을수 있게 되었네요. 이 제품을 만든 회사는 「Katadyn」라는 스위스회사인데 정수기를 만드는 회사
입니다. 좀 생뚱맞은 제품을 내놓았네요

장기간의 보존이 가능하기 때문에 온 세상에서 애용되고 있는 통조림 식료에 드디어 치즈 버거도 더해지게 되었습니다.조금 뜻밖의 상품입니다 ,이나 밥의 통조림  도 있으니, 햄버거의 통조림이 등장하는 것은 필연이었는지도 모릅니다. 가격은 3.95유로로 우리나라돈으로 5천6백원정도하네요. 싼것은 아니군요

그런데 이 제품을 직접 사먹은 사람이 있습니다


자료출처: http://forums.somethingawful.com/showthread.php?noseen=1&postid=339037869

사용자 삽입 이미지
겉 포장은 먹음직스러워 보이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햄버거를 데웁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먹음직 스럽지는 않군요.  예상은 했지만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윽 적목현상 적목현상제거 기능좀 키고 찍지 ㅎ   이 사람이 쓴글을 보니 별맛은 없다고 합니다
그냥 햄버거다라는 느낌정도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러나  하이킹이나 등산갈때 친구가 초코바나 마른빵을 먹을때 자긴 햄버거를 먹을수 있다는 것은 좋을것
같다고 하네요. 가격만 안비싸면 또 먹어보겠다고라고 하구요. 초코바보단 맛있다고 합니다.

우리나라에서 통조림 햄버거 만들면 좀 팔릴수도 있겠네요. 하기야 우리나라는 컵라면 때문에 이런게
힘을 못쓰겠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