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물건너온 소식/해외화제

우리가 모르고 있는 레고에 대한 사실들

by 썬도그 2008. 1. 29.
반응형

어제 구글코리아에 갔더니 구글 로고가 레고블럭처럼 되어 있더군요.

왜 그런가 봤더니 오늘이 레고 50주년 되는날이라고 하네요.   서양에서 레고는 하나의 문화 이상의

의미가 있는듯 합니다. 저야 자랄때 레고블럭보단 코코블럭인가 가지고 논 기억이 나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지금은 구글코리아 로고는 정상대로 나오고요

http://www.google.co.kr/webhp?hl=en

에서는 확인할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지난 레고의 50년 역사가 담긴 사진이네요


우리가 모르고 있는 레고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1. 지구상에는 전세계인구인 60억명 한사람당 62개의 레고블럭을 줄수 있는 갯수의 레고블럭이 있다

 2. 전세계 아이들은 1년동안에 5십억시간을 레고블럭가지고 노는 시간에 쓴다.

3. 4억명 이상의 사람들은 레고블럭을 가지고 논적이 있다. (나는 아님 ㅠ.ㅠ)

4. 레고블럭에는 53개의 다른 색깔의 블럭이 있다.

5. 190억개의 레고블럭(가장 기초적인 레고블럭 한개)이 매년 생산된다.

6. 1949년 이후로 4천억개의 레고블럭 제품이 생산되었다.

7.  전세계에서 매초당 7개의 레고제품이 팔리고 있다.

8. 매년 팔리는 레고블럭을 일렬로세워놓으면 지구를 5바뀌를  돌수 있다

9. 4백억개의 레고블럭을 위로 쌓으면 달까지 도달할수 있다.

10. 레고 블럭은 단순히 장난감이상의 일을 해 낸다. 유치원생의 교실에서부터
     대학교수준의 강의인 수학, 언어, 엔지니어링원리를 설명할때도 레고블럭이 이용된다.

11. 레고블럭은  Jonathan Gay같은 유명한 발명가에게 영감을 주기도 한다.

12. 구글에서 레고블럭으로 검색하면 5억7천6백만개의 검색결과는 쏟아낸다

13. 유튜브에는 55,600개의 레고블럭 비디오가 있다.

출처 ㅣ http://gizmodo.com/349509/lego-brick-timeline-50-years-of-building-frenzy-and-curiosities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