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기/서울여행

동작구 숨은 벚꽃 명소 신대방동 와우산

by 썬도그 2024. 4. 8.
반응형

동작구에는 벚꽃 명소가 꽤 있습니다. 대표적인 곳은 현충원입니다. 동작역에서 내려서 현충탑 뒤가 수양벚꽃이 가득 핍니다. 다만 올해는 공사를 해서 추천을 못하겠네요. 그다음으로 유명한 곳은 신대방역 벚꽃길로 구디역과 신대방역 사이의 벚꽃길이 아주 유명합니다. 최근 들어서 더 유명해지는 듯하네요. 그리고 여기는 입소문이 거의 안 나서 아는 사람만 오는 숨은 벚꽃 명소입니다. 바로 신대방동 와우산입니다. 

숨은 벚꽃 명소 신대방동 와우산

위치는 신대방역에서 나온 후 보라매 공원 쪽문 입구에서 왼쪽에 있는 산이 와우산입니다. 또 하나의 방법은 대천교회를 찌고 오셔도 됩니다. 대천교회는 북한에서 내려온 교인들이 만든 교회입니다. 북한이 공산화되면서 유령, 종교 같이 눈에 안 보이는 모든 걸 부정하기 시작합니다. 유물론을 극한까지 밀어붙인 공산주의의 탄압을 받고 남한으로 내려옵니다. 그래서 한국 교회와 공산당을 무척 싫어합니다. 

이 대천교회 뒷동산이 와우산입니다. 산 전체가 벚나무가 가득합니다. 여기는 유년 시절에 제가 뛰어놀던 곳인데 80,90년대까지만 해도 여기가 벚나무 보다 아카시아가 더 많았어요. 그런데 아카시아 다 베어버리고 벚나무를 심었나 봅니다. 그래서 지금은 벚꽃 동산이 되었습니다. 

하늘을 다 덮을 정도로 벚꽃 동산이 일품인 곳이죠. 

숨은 벚꽃 명소 신대방동 와우산

대천교회와 와우산은 연결되어 있습니다. 

숨은 벚꽃 명소 신대방동 와우산

꼭대기는 배드민턴 구장이 있습니다. 벚꽃 안 필 때는 가볼 만한 곳은 아닙니다. 벚꽃 필 때만 가볼 만하죠. 그냥 흔한 근린공원 느낌으로 산 정상에서 운동을 할 수 있습니다. 

숨은 벚꽃 명소 신대방동 와우산

배드민턴장 바로 뒤편에 이런 벚꽃 동산이 피어 있습니다. 어쩜 나무 대부분이 벚나무이고 심은지 오래되어서 나무들이 하늘을 다 가리고 있네요. 

숨은 벚꽃 명소 신대방동 와우산

저만 아는 공간이고 싶지만 사람이 많이 와도 다 수용할 정도로 걷기 좋습니다. 아직도 잘 알려지지 않았고요. 

숨은 벚꽃 명소 신대방동 와우산

그래서 올해도 찾았습니다. 어제 남산둘레길도 가보고 여의도도 가보고 온갖 서울 벚꽃 명소를 다 가봐도 하늘을 다 기리는 이 벚꽃 풍경을 제공하는 곳은 없어요. 그냥 산 전체가 ㅂ벚꽃이 가득해요. 

숨은 벚꽃 명소 신대방동 와우산

기이한 풍경도 있는데 여기에 벤츠프레스도 있고 운동기구가 있어요. 지역 주민들이 이용할 수 있게 해 놓았네요. 

숨은 벚꽃 명소 신대방동 와우산

4월이 되면 가장 아름다운 근린공원이 되지 않을까 하네요. 

숨은 벚꽃 명소 신대방동 와우산

와우산 전체가 벚꽃 동산은 아니고 배드민턴장 뒤가 아닌 옆에는 이렇게 벚나무가 많지 않습니다. 그리고 길도 얼마나 많이 지나다녔는지 풀도 안 자랍니다. 그래서 휴식기 개념을 넣어서 여기는 올해 지나다니지 마세요라는 푯말에 눈길이 끌리더라고요. 80년대도 그랬어요. 이 와우산은 수도여고 인근 아파트 단지들의 주민들의 가장 가까운 전철역이 있는 신대방역 가는 길이기도 해서요. 

숨은 벚꽃 명소 신대방동 와우산

그럼에도 마을버스가 많이 발달해서 예전만큼의 통행량이 많은 건 아니네요. 교통이 불편하다 어쩐다 요즘 시민들 난리인데 그럼에도 많이 좋아진 게 지금입니다. 

숨은 벚꽃 명소 신대방동 와우산

 

숨은 벚꽃 명소 신대방동 와우산

나무 데크 길도 있어서 걷기 좋습니다. 그렇다고 이 와우산이 엄청나게 큰 규모의 공간은 아닙니다. 그러나 한 공간 전체가 벚꽃으로 가득한 걸 볼 수 있어서 좋습니다. 

숨은 벚꽃 명소 신대방동 와우산
숨은 벚꽃 명소 신대방동 와우산
숨은 벚꽃 명소 신대방동 와우산

100% 다 못 채우고 저렇게 작은 공간은 열어 놓네요. 

숨은 벚꽃 명소 신대방동 와우산

좀 더 내려와 봤습니다. 흙길이 주는 정감이 좋네요. 

숨은 벚꽃 명소 신대방동 와우산

연석에 앉아서 풍경 감상하는 분들도 있네요. 

숨은 벚꽃 명소 신대방동 와우산

사진이라서 담지 못했지만 새소리도 엄청 시끄럽게 많이 들립니다. 여기서 다른 공원에서 못 본 새들도 많이 봤거든요. 새소리 자체가 다른 새들이 꽤 많아요. 

숨은 벚꽃 명소 신대방동 와우산

작은 가제보도 하나 있네요. 정자에서 잠시 쉴 수도 있습니다. 

숨은 벚꽃 명소 신대방동 와우산

야경도 무척 예쁠 것 같은데 보니까 가로등은 안 보이네요. 그래서 돌아왔어요. 다음에는 밤에 한 번 들려 보고 싶네요. 

숨은 벚꽃 명소 신대방동 와우산

오래된 숲이라서 그런지 잘려나간 나무도 많네요. 벚나무 수명이 30년 정도라고 하고 병충해도 많아서 잘 죽더라고요. 이런 잘린 나무도 다 숲의 한 이미지네요. 봄입니다. 어디든 다 보기 좋고 걷기 좋은 곳이 많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