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메라사진/카메라

니콘 서울역 AS센터 방문기와 Z 파우치 증정 이벤트

by 썬도그 2023. 10. 16.
반응형

니콘과 캐논 카메라가 있습니다만 점점 카메라 사용량이 줄어들고 있습니다. 이유는 스마트폰 화질이 너무 좋아지고 있고 블로그용 사진은 스마트폰으로 충분하기 때문입니다. 블로그에 올린 사진이 풀프레임 카메라로 촬영해서 올린다고 해서 더 우대해주고 스마트폰으로 촬영하면 하대하는 그런 검색 알고리즘이 한때 있었지만 요즘은 그런것도 없습니다. 

이러다보니 카메라 사용량은 줄고 있네요. 대신 가족 사진, 인물 사진 촬영해주는 일은 더 많아지고 있네요. 그나마 여행할 때 카메라로 사진 촬영 많이 했는데 요즘은 스마트폰만 들고 가는 게 여행의 재미를 더 크게 느끼게 해주네요. 풀프 미러리스 들고 여행가기엔 너무 부담스러운 시대가 되었습니다. 

그럼에도 중요한 순간, 보다 멋지게 담고 싶을 때에는 카메라가 필요합니다. 그래서 여전히 카메라를 항상 휴대하고 다니지만 점점 촬영이 줄고 있네요. 이런 이유로 캐논, 니콘, 소니 모두 카메라 시장 매출 하락에 고심을 하고 있고 그 돌파구로 값비싼 풀프레임 미러리스 시장을 파고 있습니다. 

니콘 서울역 AS센터 방문기

니콘 서울역 AS센터 방문기

제가 카메라 시장 이야기를 왜 하냐면 2010년 경만 해도 니콘의 서울 A/S 센터는 엄청 많았습니다. 제가 경험한 센터만 해도 신도림, 용산, 남대문, 니콘코리아 본사가 있었던 상공회의소 건물 등 서울 곳곳에 니콘 A/S센터가 엄청 많았습니다. 수리할 것이 없어서 신제품 구경하러 가기도 했고요. 

2023년 10월 현재 니콘의 서울 A/S 센터는 강북에 서울역점 1개, 강남 코엑스 근처의 니콘코리아 본사와 강남 서비스센터 딱 3곳 밖에 없습니다. 그만큼 A/S센터가 확 줄었네요. 소니도 캐논도 마찬가지입니다. 캐논플렉스의 축소 이전만 봐도 카메라 시장 매출이 확 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니콘 카메라 정기정검과 펌웨어 업데이트 및 이벤트 참가를 위해서 니콘 서울역 A/S센터 방문했습니다. 니콘 카메라 정기정검 받으면 니콘 Z 파우치주는 이벤트가 있다고 니콘 인스타그램에 올라왔더라고요. 지나가는 길에 겸사겸사 들렸습니다. 

니콘 서울역 AS센터 방문기

댓글에 보면 수원에도 A/S센터 만들어달라고 아우성이네요. 예전에 있었다가 사라졌나봅니다. 요즘 카메라 시장이 워낙 시장이 축소되어서 A/S센터도 축소되었네요. 매출은 고가의 풀프 미러리스 판매해서 크게 줄지 않았지만 판매 대수가 확 줄어버려서 수리할 일이 줄어서 그런가 봅니다. 

니콘 서울역 AS센터 방문기

니콘 서울역 A/S센터는 서울역 4번 출구 앞에 있습니다. '니콘카메라 서울역인정점'이라고 검색하면 정확한 위치가 나옵니다. 그나저나 저 건물은 외형을 리모델링하더니 새로운 건물처럼 변했네요. 고층에서 유리창 청소를 하시네요. 

니콘 서울역 AS센터 방문기

남대문 앞에는 캐논 서울역점이 있습니다. 여기는 너무 규모가 작고 제품 체험 하러 갔다가 일부 제품만 전시 판매하기에 한번 가고  다시 찾고 싶지는 않네요. 그런면에서 캐논 플렉스 말고는 캐논 체험 매장도 적네요. 니콘은 아예 캐논플렉스 같은 공간도 없어요. 그나마 용산에 있는 니콘 디지털 청풍이 아주 좋습니다. 

니콘 서울역 AS센터 방문기

니콘 서울역 A/S 센터는 캐논 서울역점 옆 건물입니다. 

니콘 서울역 AS센터 방문기

1층에 NH농협은행이 있습니다. 이 건물 9층에 있습니다. 

니콘 서울역 AS센터 방문기

노란 니콘 마크가 보이네요. 

니콘 서울역 AS센터 방문기

니콘이 망해가다가 니콘 Z7 II, Z6 II, ZF, Z9, Z8 등 풀프 미러리스로 기사회생하고 있습니다. 

니콘 서울역 AS센터 방문기

공간은 크지 않네요.  10년 전 니콘 코리아 본사가 상공회의소 건물에 있었는데 그곳의 반 정도 크기네요. 

니콘 서울역 AS센터 방문기

카메라 점검 맡기고 15분 지나서 센서 클리닝 펌웨어 업데이트를 받고 Z 파우피도 받았습니다. 아! 보니까 기존 A/S센터에서 2개가 더 늘었는데 늘어난 곳이 강남 서비스센터와 대구 중구 서비스 센터가 늘었네요. 강남역 근처에 생겼네요. 

니콘 서울역 AS센터 방문기

니콘 Z 파우치는 Z 마크가 새겨진 카메라 싸개네요. 저기 안에  넣고 카메라 가방에 넣으면 먼지 안들어가고 좋죠. 

니콘 서울역 AS센터 방문기

여기 안에 넣으면 됩니다. 제 풀프 미러리스 넣을 때 사용해야겠어요. 

니콘 서울역 AS센터 방문기

제품 체험도 할 수 있습니다. 모든 제품이 있는 건은 아닙니다. 렌즈도 일부만 있고요. 체험 매장이 아니라서 모든 제품을 갖추지는 않네요. 모든 제품을 체험하고 싶으면 니콘코리아  본사나 니콘 용산 디지털 청풍으로 가야 합니다. 니콘 카메라 가지고 있으면 가까운 A/S센터 들려서 정기정검도 받고 Z 파우치도 받아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