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메라사진/카메라

정방형 즉석 사진 카메라 후지필름 인스탁스 SQ40 출시

by 썬도그 2023. 6. 16.
반응형

후지필름은 카메라 사업부와 필름 사업부가 따로 있습니다. 디지털카메라 사업부는 후지필름 일렉트로닉 이미징코리아가 있고 필름은 그냥 후지필름입니다. 따라서 같은 회사지만 사업을 전개하는 부서가 다릅니다. 지금은 통합되었지만 포토 프린터도 작은 건 캐논 이미징 사업부가 담당하고 큰 건 캐논 프린터 사업부가 만들었습니다. 지금은 통합되었어요. 

이 후지필름에는 인스탁스라는 즉석 인화 카메라가 있습니다. 필름을 계속 소모해야 해서 사용료가 비싸지만 친구들과 추억을 담은 사진을 바로 인화해서 나눠가질 수 있는 점이나 필름 감성의 사진이 나와서 젊은 분들이 아주 좋아합니다. 

이 인스탁스 카메라가 은근히 효자 상품이라고 하더라고요.후지필름은 인스탁스 미니 40의 복고풍 외형을 가진 정방형 사진 포맷을 가진 즉석카메라 인스탁스 SQ40을 출시했습니다.

후지필름 인스탁스 SQ40

꽤 큰 카메라입니다. 인스탁스 SQ40은 62 x 62mm 인스탁스 스퀘어 필름을 사용합니다. 렌즈는 약 32.4mm 화각을 제공하는데 딱 표준 렌즈 화각이네요. 

후지필름 인스탁스 SQ40 후지필름 인스탁스 SQ40
후지필름 인스탁스 SQ40

외모는 아주 깔끔 명료하네요. 전면에 대형 플래시도 눈에 들어오고요. 후면에 LCD는 없습니다. 체키 시리즈는 후면에 LCD가 있어서 촬영 전에 여러 필터효과를 선택해서 넣을 수 있는데 이 인스탁스 SQ40는 없습니다. 

후지필름 인스탁스 SQ40

따라서 촬영 전에 눈 구멍에 눈을 넣고 레인지 파인더 형태로 촬영해야 합니다. 
크기는 134.2 mm × 120.2 mm × 60.5 mm이고 무게는 배터리 스트랩 필름 다 제거하고 바디만 453g입니다. 

후지필름 인스탁스 SQ40 특징 3가지

후지필름 인스탁스 SQ40

정방형 포멧입니다. 가로세로 동일한 길이로 정사각형 사진 즉 인스타그램 사진처럼 나옵니다. 

후지필름 인스탁스 SQ40

자동 노출 기능이 있어서 실내 파티장에서도 촬영이 가능합니다. 그런데 가장 추잡한 사진이 술 먹고 촬영한 사진이에요. 술 먹으면 왜들 그렇게 사진을 찍었는지 모르겠어요. 다 흑역사가 되거든요. 다행스럽게도 요즘 SNS에서는 술 먹고 취한 사진 올리는 사람들은 없더라고요. 다만 파티는 술 안 먹고도 즐겁게 노는 사람들이 많아서 요긴한 기능이긴 합니다. 

후지필름 인스탁스 SQ40

셀피모드가 있습니다. 렌즈 앞에 작은 거울이 있는데 이걸 보고 셀카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후면 LCD가 없고 있어도 스위블 LCD가 없다 보니 거울을 달았네요. 또한 클로즈업 모드가 있어서 30~50cm의 짧은 거리 피사체도 담을 수 있습니다. 

후지필름 인스탁스 SQ40
후지필름 인스탁스 SQ40 샘플 사진

후지필름 인스탁스 SQ40 제품 가격은 미국에서 6월말 150달러에 나올 예정입니다. 후면 LCD가 없고 디지털 기능이 적다 보니 가격이 저렴하네요. 한화로 19만 원 정도 합니다. 대신 필름 가격이 꽤 있죠. 그럼에도 유일무이한 사진 그것도 위 사진처럼 필름 갬성 사진이 담기니 소중한 사람에게 선물하기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