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월드

우크라이나에서 벌어지는 일을 실시간으로 알 수 있는 Ukraine Interactive map

by 썬도그 2022. 3. 3.
반응형

매일 두통에 시달립니다. 우크라이나 전쟁 때문입니다. 새벽까지 우크라이나 사태를 지켜보면서 절망을 매일 느끼네요. 다른 전쟁도 아니고 러시아와 나토의 대결로 확전 되지 않을까 하는 걱정도 걱정이지만 SNS에 연일 올라오는 참혹한 영상과 사진을 보면서 러시아에 대한 적개심이 크게 오르고 있습니다. 

전 세계가 러시아를 규탄하고 있고 러시아를 고립시키고 있습니다. 모르긴 몰라도 6개월 후의 러시아는 세계에서 가장 큰 땅을 가진 북한이 될 겁니다. 연일 격해지는 우크라이나 사태를 실시간으로 지켜볼 수 있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우크라이나 전쟁을 실시간으로 알 수 있는 Ukraine Interactive map

2022년 2월 24일 러시아가 전격적으로 기습 침공을 한 우크라이나 전쟁이 1주일이 지나고 있습니다. 많은 전문가들이 4일 안에 수도 키이우가 함락 될 것이라고 했지만 지금까지 잘 막아내고 있습니다. 

지금 어떤 전쟁 상태인지 실시간으로 알 수 있는 곳이 Ukraine Interactive map입니다. 이곳은 우크라이나의 소프트웨어 개발자와 저널리스트가 공동으로 제작하고 있는 곳입니다. 우크라이나는 생각보다 소프트웨어 강국으로 '월드 오브 탱크'를 만드는 게임사가 있는 나라이기도합니다. 이번 우크라이나 전쟁을 보면서 트위터의 위력을 실감하고 있습니다. 개개인이 트위터에 사진과 동영상을 올리는데 이걸 전 세계 언론사들이 인용 보도하고 있고 이로 인해 국제 여론은 반러시아 연대로 확산되고 있습니다. 

https://liveuamap.com/

 

Ukraine Interactive map - Ukraine Latest news on live map - liveuamap.com

Live Universal Awareness Map Liveuamap is a leading independent global news and information site dedicated to factual reporting of a variety of important topics including conflicts, human rights issues, protests, terrorism, weapons deployment, health matte

liveuamap.com

Ukraine Interactive map은 우크라이나 전국에서 벌어지고 있는 상황을 실시간으로 체크해서 보여주고 있습니다. 구글 크롬에서 번역하기 누르면 번역된 내용으로 보고 있습니다. 지도에 많은 아이콘들이 있습니다. 

오른쪽 상단 3번째를 누르면 KEY를 누르면 지도에 표시된 아이콘의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붉은색은 러시아의 총격, 포격, 폭격이 표시되고 있고 파란색이 우크라이나 정부군, 기타 서방군의 활약입니다. 

시간을 누르면 일별로 일어난 사건을 알 수 있습니다. 3월 2일 어제까지만 해도 이키우에는 폭격 포격이 없었습니다. 공습 사이렌만 몇 번 울렸네요. 

그러나 오늘 3월 3일 보니 붉은 아이콘이 몇개 보입니다. 포격도 있고 미사일 폭격도 있습니다.

반응형

 

아이콘 위에 마우스를 올리면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2개의 러시아 미사일이 우크라이나 국방부와 지상군 본부를 향했으나 격추되었다고 하네요. 

각 아이콘을 누르면 해당 담긴 사진과 동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공유도 가능합니다. 

전 세계로 보면 전 세계에서 반전 시위와 지원과 자금 지원을 볼 수 있습니다. 이 Ukraine Interactive map은 지금 러시아의 디도스 공격을 받고 있어서 원활하게 돌아가지는 않습니다. 러시아가 집속탄도 사용하고 참 악랄한 국가입니다. 러시아 국민들은 상관없지 않냐고 하지만 푸틴 20년 지지한 국민들이 죄가 없을까요? 그들이 푸틴이라는 괴물을 만든 것이죠. 그럼에도 제발 평화적으로 해결되고 러시아가 정권 교체를 이루었으면 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