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구글

구글 지도 리뷰 랭킹을 알 수 있는 Top-Rated.online

by 썬도그 2022. 2. 24.
반응형

어느 지역을 여행가기 전에 어디서 묵고 어디서 먹고 어디로 갈까 고민을 할 때 큰 도움이 되는 것이 리뷰입니다. 특히 맛집, 공간 리뷰는 지도 앱의 평점을 보고 판단을 하죠. 그런데 외국인들은 카카오맵, 네이버지도 사용 안 합니다. 주로 구글 지도를 사용합니다. 

한국에서는 큰 인기 없는 구글 지도 서비스지만 외국인들은 이것만 주로 이용합니다. 반대로 한국에서는 지도 해상도가 너무 떨어져서 잘 이용을 안 합니다. 구글 지도 앱 사용해보8면 생각보다 구색이 잘 갖추어져 있다는 걸 알게 됩니다. 반대로 한국분이 해외여행할 때는 구글 지도가 필수입니다. 이 구글 지도에는 각종 상점, 공간, 맛집, 숙박 시설 평가가 많이 올라와 있습니다. 이걸 참고해서 여행을 하죠. 

이 구글 지도에 있는 리뷰 평점 랭킹을 소개하는 사이트가 바로 Top-Rated.online입니다. 

https://www.top-rated.online/

 

Discover the most reviewed places in your city

Top-Rated.online Discover the most reviewed places in your city Restaurants, Tourist Attractions, Hotels, Bars & Pubs based on ratings of Google Maps

www.top-rated.online

구글 지도에서 가장 높은 평점을 받은 전 세계 인기 관광지 순위

사이트에 접속하면 중간에 the most reviewed와 worst reviewed가 있습니다. 여길 클릭하면 리뷰 평점이 좋은 유명 관광지나 장소와 가장 평점이 낮은 곳의 랭킹을 볼 수 있습니다. 

가장 좋은 평가를 받은 전 세계 장소 중 1위가 사우디아라비아 메카에 있는 모스크 마스지드 알하람이네요. 평점 4.9입니다. 

2위는 이탈리아 트래비 분수입니다. 이게 진정한 1위죠. 3위는 에펠탑, 4위는 콜로세움,

5위는 게이트웨이 오브 인디아네요. 이 문인데 엄청나네요. 대비가 완벽하네요. 20세기 초에 지어진 현무암으로 만들어진 거대한 문입니다. 인도를 방문한 최초의 영국 왕인 조지 5세를 기념하기 위한 문이라고 합니다. 

6위는 멕시코의 소칼로(Zocalo) 광장입니다. 세계에서 2번째로 큰 광장입니다. 광장 주변에 메트로폴리타나 대성당과 대통령 궁등이 있습니다. 7위는 브라질 이비라푸에라 공원이 차지했습니다. 

8위는 사우디아라비아에 있는 알 마스지드 안 나바위 모스크가 차지했네요.
9위는 르부르 박물관, 10위는 미국 올란도에 있는 월트디즈니 월드 리조트의 코랄 테라스 테마파크가 차지했습니다. 
11위는 미국 뉴욕 맨하튼의 센트럴 파크,12위는 디즈니랜드 파리가 차지했네요. 디즈니랜드가 엄청 많네요. 

반응형

구글 지도에서 가장 낮은 평점을 받은 전 세계 장소

인기 장소 뿐 아니라 상점이나 주차장까지 평점을 매길 수 있는데 낮은 평점 순위를 보면 주차장 등이 보이네요. 심지어 인터체인지까지 있네요. 평점 1점 받은 폴란드 저 인터체인지는 악명이 높나 봐요. 다만 리뷰 수가 58개로 적네요. 

구글 지도 리뷰어들이 매긴 서울 인기 장소와 상점 순위

이 사이트에서는 도시별 인기 장소도 알 수 있습니다. 검색창에 서울을 입력해보니

1위가 온고푸드커뮤니케이션이네요. 요리학원인가 보네요. 2위는 원네이션 브루잉 컴퍼니로 커피 매장인가 봅니다. 그런데 이 순위가 리뷰 숫자가 너무 적어요. 이러면 리뷰 수가 적어서 오염될 가능성도 있죠. 그럼에도 평점이 5점 만점에 아주 높은 점수가 나오고 있네요. 

이에 리뷰수 많은 수로 정렬을 다시 해봤습니다. 오른쪽에 Sort by가 있는데 정렬을 리뷰 수로 해봤습니다. 

이게 낮네요. 4만 2천개 넘는 리뷰의 1위는 남산 N타워입니다. 저도 서울 여기저기 돌아다녔지만 남산 N타워가 외국인들이나 지방 사는 분들이 서울 오면 꼭 들려보라고 추천하는 곳입니다. 사진 찍기 좋고 야경이 예쁜 서울 시내를 내려다볼 수 있는데 강남, 남산, 용산, 종로 등을 볼 수 있어요. 

2위는 롯데월드타워, 3위가 롯데월드네요. 대체적으로 테마파크나 리조트 점수가 높네요. 4위가 경복궁으로 리뷰 점수는 4.6으로 무척 높습니다. 5위가 광장마켓인데 평점은 4.1점으로 높긴 하지만 아주 높지 않네요. 저도 광장시장 지나가면서 보긴 하는데 딱히 매력적으로 느껴지진 않아요. 

6위가 동대문 디자인플라자라고 하는 DDP네요. 7위가 남대문시장, 8위가 스타필드 코엑스몰, 9위가 명동 거리. 10위가 국립박물관, 11위가 덕수궁, 12위 전쟁기념관 13위 광화문, 14위 여의도 한강공원, 15위가 롯데월드 아쿠아룸, 16위가 창덕궁이고 인사동이 17위입니다. 인사동이 생각보다 점수가 아주 높지는 않네요. 

그럼 평점 4.5 이상이면서 리뷰 많은 곳을 다시 정리해 보면
1위 남산 N타워
2위 경복궁
3위 국립박물관
4위 덕수궁
5위 광화문
6위 전쟁기념관
7위 여의도 한강공원
8위 창덕궁
9위 명동성당
10위 서대문형무소 역사관이네요. 

보라매공원도 4.4로 높네요. 이 리뷰는 해외 리뷰어들이 매긴 점수도 있지만 국내 거주자들도 매길 수 있기에 양쪽이 다 섞여 있습니다. 다만 보시면 평점 높은 곳을 보면 서울의 관광지들이 높은 순위에 있습니다. 이걸 보면서 느낄 수 있는 건 경복궁, 덕수궁, 광화문, 창덕궁 같은 고궁이 서울의 가장 유명한 관광지라는 겁니다. 저도 고궁 참 좋아하고 한국에서 현대 한국을 덜 느낄 수 있어서 좋습니다. 

해외여행이나 국내 여행 갈 때 참고해볼 만 사이트이니 챙겨보세요.

https://www.top-rated.online/

 

Discover the most reviewed places in your city

Top-Rated.online Discover the most reviewed places in your city Restaurants, Tourist Attractions, Hotels, Bars & Pubs based on ratings of Google Maps

www.top-rated.onlin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