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메라사진/사진에관한글

신박한 사진 촬영을 소재로 한 게임 사진 시뮬레이터

by 썬도그 2021. 9. 18.
반응형

가끔 사진을 촬영하는 도구인 카메라와 액세서리 장비들을 보면서 이거 RPG 게임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비싸고 좋은 사진 장비 및 카메라 액세서리를 가진 사람이 좀 더 멋진 사진을 찍을 확률이 높으니까요. 마치 아이템빨로 고급 무기와 갑옷을 찬 리니지 같은 게임과 사진이 크게 달라 보이지 않았습니다. 그렇다고 좋고 비싼 카메라 가진 분이 무조건 좋고 멋진 사진을 찍는 것이 아니라는 점이 RPG 게임과 다르다면 다릅니다. 

사진 촬영을 소재로 한 스팀 게임 '사진 시뮬레이터(Photography Simulator)'

처음에는 이게 뭐지? 이게 가능?이라는 생각이 들었고 가능하다고 해도 이 게임을 많은 사람들이 돈 주고 살까?라는 생각도 동시에 들었습니다. 그만큼 이 게임은 아주 독특합니다. 이 게임의 이름은 '사진 시뮬레이터(Photography Simulator)라는 게임으로 출시 대기 중에 있습니다. 

게임은 말 그대로 '사진 시뮬레이터'입니다. 내가 사진작가 정확하게는 가장 많은 장비 및 고가의 장비를 요구하는 야생 동물사진가가 되어서 출사를 가서 사진을 찍는 과정을 즐기는 게임입니다. 

먼저 집에서 출발하기 전에 필요한 렌즈 및 액세서리를 챙깁니다. 

보면 렌즈들의 묘사가 아주 뛰어나네요. 화각, 포멧, 조리개 수치, 무게까지 다 나와 있지만 저작권 때문인지 캐논을 캐논이라고 말하지 못하고 CANOVO라고 하고 RIKON 35mm라고 하네요. 뭐 캐논과 니콘을 저작권 때문에 저렇게 표시하는 것 같네요. 카메라 제조사들과 잘 협업하면 허락해줄 것 같은데요. 

카메라와 함께 요즘 뜨고 있는 드론이나 나무에 부착하는 감지센서가 달린 부착형 CCTV 카메라도 있네요. 나무에 붙여 놓으면 

야생동물의 움직임이 감지되면 녹화가 됩니다. 

장비만 봐도 기분이가 좋네요. 

카메라를 들고 멀리서 야생 동물을 촬영하면 하단에 조리개, ISO, 노출 게이지 등등이 표시되고 셔터를 누르면 사진으로 담깁니다.

반응형

이 게임이 사진 촬영의 재미를 얼마나 제공할지는 모르겠지만 신박한 게임인 것은 틀림없습니다. 

사진 시뮬레이터 게임은 PC 게임으로 PC 최소 사양과 권장 사양입니다. Madnetic Games사에서 개발한 이 사진 시뮬레이터는 야생 동물 사진을 촬영하거나 풍경 사진 촬영할 때 어떤 카메라와 렌즈가 필요하고 올바른 구도를 안내합니다. 또한 이 게임을 통해서 야생 사진작가의 경험을 가상으로 할 수 있습니다. 

심지어 촬영한 사진을 판매하는 포토 스톡 사이트에 사진을 판매하는 과정까지 체험할 수 있습니다. 물론 실제로 판매되는 것은 아니고 게임상에서 사진 촬영으로 끝나는 것이 아닌 촬영한 사진을 사진 판매 사이트에 올려서 사진으로 돈을 버는 경험까지 인도하네요. 

출시일은 공개되어 있지 않습니다. 신박한 사진 체험 게임이네요. 

https://store.steampowered.com/app/1732910/Photography_Simulator/ 에서 더 자세한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