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사진은 권력이다

레트로 풍의 즉석 카메라 후지 인스탁스 미니 40(Instax Mini 40) 본문

사진정보/카메라

레트로 풍의 즉석 카메라 후지 인스탁스 미니 40(Instax Mini 40)

썬도그 2021. 4. 8. 09:46
반응형

필름 카메라가 거의 다 사라졌습니다. 필름 카메라만의 감성이 좋아서 사용하는 일부 마니아가 있긴 하지만 필름을 구한다고 해도 그걸 인화할 수 있는 사진관도 거의 없습니다. 이러다보니 필름 카메라로 취미를 이어가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럼에도 이 시장에서 살아 남은 필름에 가까운 카메라가 있습니다. 바로 즉석 카메라입니다. 즉석 카메라는 필름 카메라라고 하긴 어렵지만 디지털 카메라가 아닌 것은 확실합니다. 다만 사진 촬영후 바로 볼 수 있는 점은 디지털 카메라와 비슷합니다. 이 즉석 카메라는 아직도 인기가 높습니다. 그러나 이 시장을 연 폴라로이드는 아직도 생산을 하지만 큰 인기가 없고 대신 후지필름의 인스탁스가 여전히 인기가 높습니다. 

레트로 풍의 즉석 카메라 후지 Instax Mini 40

후지 인스탁스 미니 40(Instax Mini 40)가 공개되었습니다. 외모는 레트로풍입니다. 둥글둥글하고 하얀 장난감 같은 인스탁스가 아닌 좀 더 진중하게 느껴지네요. 디자인이 무척 눈길을 끕니다. 필름은 Contact Sheet' Instax Mini 필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인스탁스 미니 40은 인스탁스 미니 11과 사양은 동일한 보급형 모델입니다. 인스탁스 미니 11와 동일하게 자동노출 기능이 있고 근접 촬영과 셀카 촬영도 가능합니다. 

플라스틱 카메라지만 마감재를 요철이 있는 재질로 둘러서 아주 고급져 보입니다. 그렇다고 가격이 비싼 건 아니고 인스탁스 미니 40 본체 가격은 15달러로 무척 저렴합니다. 하지만 콘텍스 시트 필름팩과 함께 사면 99달러로 약 11만원입니다. 

스펙을 좀 더 살펴보면 인스탁스 미니 40은 60mm 화각의 f/12.7 렌즈가 달려 있습니다. 셀카 모드에서는 0.3~0.5m 에서도 AF가 가능하고 셔터스피드는 1/2 ~ 1/250초를 지원합니다. 외형은 가줄 느낌에 은색 띠를 달아서 고급스러워 보이빈다. 크기는 104 × 121 × 65mm이고 무게는 330g입니다. 

필름 현상 시간은 약 90초로 1분 이상 기다려야 합니다. 

 

동영상을 보니 상당히 끌리네요. 인스탁스 미니 시리즈 중에 외모는 단연 탑입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2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