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사진은 권력이다

현장과 공장 작업자들을 위한 내구성 강화폰 삼갤럭시 X Cover5 본문

IT/가젯/모바일(휴대폰)

현장과 공장 작업자들을 위한 내구성 강화폰 삼갤럭시 X Cover5

썬도그 2021. 3. 5. 20:06
반응형

한국이 일본을 뛰어넘은 이유를 담은 라디오 방송을 듣다가 스마트폰 이야기가 나왔습니다. 스마트폰 초기에는 일본도 스마트폰 잘 만들었다고 합니다. 맞아요. 스마트폰 이전에는 카시오에서 만든 핸드폰도 LG U+가 수입 판매하는 등 일제 휴대폰도 잘 팔렸죠. 

그러나 초기에는 잘 팔렸는데 일본 국내 시장이 워낙 탄탄하다 보니 일본 소비자들만 상대하면서 갈라파고스가 됩니다. 반면 한국은 한국에서만 판매해서는 큰 돈을 벌 수 없다고 판단 해외 소비자들의 의견을 들으면서 전 세계 사람들이 좋아할 만한 스마트폰을 만들어서 대박을 칩니다. 

그렇게 삼성전자 갤럭시 시리즈는 전 세계에서 가장 잘 팔리는 스마트폰이 됩니다. 반면 일본 스마트폰은 자국에서도 외면받고 있습니다. 

그러나 삼성 갤러시 시리즈로 예전만큼의 명성을 지속하지는 못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도 이제는 포트폴리오를 다양하게 준비해야 할 것입니다. 
위기의식 때문은 아니겠지만 삼성전자가 신기한 스마트폰을 하나 출시했습니다. 

내구성 강화폰 삼성 갤럭시 X Cover5

삼성전자는 건설 현장이나 공장 등의 열악한 환경에서 작업하는 작업자들과 근로자들을 위해서 내구성을 강화한 내구성 특화폰인 갤럭시 X Cover5를 선보였습니다. 

극심한 더위, 비, 눈과 같은 어떤 기후에도 사용할 수 있고 일상적인 작업을 하다가 떨궈도 깨지지 않는 내구성을 강화한 폰입니다. 1.5m 높이서도 떨어트려도 견딜 수 있는 내구성입니다. 높이는 좀 아쉽네요. 한 3미터는 되어야죠. 저렇게 투박하게 생겼으면 딱 3m는 제공해야 하는데 1.5m는 좀 아쉽지만 그럼에도 대부분의 스마트폰은 허리 높이에서 떨구기에 작업하다가 2층에서 1층으로 떨구는 건 못 막아도 허리 높이에서 떨구는 건 막을 수 있겠네요. 

삼성 갤럭시 X Cover5 스펙

치수 147.1 x 71.6 x 9.2mm
디스플레이 5.3 인치 HD + TFT 
AP Exynos 850 (Octa 2.0GHz)
메모리 64GB 내부 저장소가있는 4GB RAM
카메라 (메인) 16M AF (F1.8)

(전면) 5M FF (F2.2)

배터리 3,000mAh 이동식 (15W 고속 충전 지원)
OS 안드로이드 11
SIM 듀얼 SIM 또는 단일 SIM 
NFC NFC (EMV L1)
엄격한 IP68 방수 및 방진 MIL-STD810H 인증
감지기 가속도계, 근접, 지자기, 라이트, 자이로
포고 핀 충전 만
생체 보안 얼굴 인식
단축키 프로그래밍 가능한 키 1 개

먼저 방진 방수 성능인데 1미터 이하 수심에서도 30분 정도 견딜 수 있는 IP68 등급입니다. 기존 갤럭시 S 폰도 이 정도라서 특별하진 않네요.  독특한 점은 안전장갑을 끼고도 터치를 할 수 있게  Glove Touch 기능이 들어가 있습니다. 따라서 장갑을 끼고도 터치를 할 수 있습니다. 

작업용 스마트폰이기에 보안도 중요합니다. 현장 작업자들 폰에는 설계도도 있고 각종 중요 정보들이 있죠. 이에 하드웨어부터 앱까지 이르는 구간을 단일 레이어로 보안을 강화한 플랫폼인 삼성 Knox가 보호해 줍니다. 기업의 기밀 정보를 실시간으로 보호하고 악성코드로 부터 보호해 줍니다. 

이 점은 좀 놀랍네요. 보통 현장폰하면 내구성만 강화한 폰이 많았는데 소프트웨어까지 신경 썼네요. 아주 칭찬받을만하네요. 이외에도 LED 손전등, 긴급 전화나 지도 같이 자주 사용하는 앱을 원터치로 사용할 수 있는 XCover 키에 내가 원하는 앱을 꾹 눌러서 호출할 수 있는 기능도 있습니다. 즉 앱 호출 키가 1개 제공됩니다. 

AP는 엑시노스 850이고 램은 4GB, 내부 저장공간은 64GB 최고 스펙은 아니지만 충분히 좋은 스펙입니다. 배터리는 3,000mAh이고 USB 및 포고핀을 통한 고속 충전도 지원합니다.

후면 카메라는 1개로 1600만 화소에 F1.8 조리개를 지원합니다. Live Focus로 피사체만 돋보이게 촬영할 수 있습니다. 전면 카메라는 500만 화소의 F2.2를 제공합니다. 삼성 Knox 캡처 기능을 사용하면 문서 스캔을 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 성능은 중저가폰 수준이네요. 작품 사진 찍을 것은 아니라서 낮은 스펙으로 넣었나 보네요. 

삼성전자 갤럭시  X Cover5는 2021년 3월 부터 아시아, 유럽 및 중남미에서 출시될 예정입니다. 가격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GSMARENA에 따르면 300유로로 약 40만원 초반대 가격이네요. 이 가격이면 현장 노동자 분들이 안 살 이유가 없을 정도로 가격도 좋네요. 

반응형
1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