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사진은 권력이다

거울에 이상향을 담은 독특한 사진 시리즈 Reflection 2 본문

카테고리 없음

거울에 이상향을 담은 독특한 사진 시리즈 Reflection 2

썬도그 2021. 1. 25. 18:12
반응형

거울이라는 피사체는 아주 독특한 피사체입니다. 사진이 세상을 담은 그릇이라면 거울은 세상을 반사시켜주는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거울을 잘 이용하면 아주 재미있고 흥미로운 사진을 담을 수 있습니다. 

중국 사진작가 Li Wei 처럼 재미있고 웃기는 사진을 담을 수도 있지만 내면을 반사하는 그릇으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같은 중국 사진작가인 Ziqian Liu는 상하이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Ziqian Liu는 거울을 이용해서 Reflection 2 사진 시리즈를 촬영했습니다. 

Ziqian Liu 작가의 사진에는  둥근 거울을 이용해서 거울 바깥과 거울 안 2개의 이미지가 비슷하면서도 다르게 담고 있습니다. 작가에 따르면 거울 속 세상은 Ziqian Liu 작가가 살고 싶은 이상화된 세상을 담고 있고 거울 밖은 불균형하고 불완전한 세상을 담고 있습니다. 이상향도 현실을 기반으로 하기에 거울 밖 현실과 거울 안 이상향이 비슷합니다. 

사진들이 미니멀하고 예뻐서 눈길이 쉽게 떨어지지 않네요. 

 

사진에는 식물과 과일이 많이 보입니다. 이는 인간과 자연의 공생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저도 요즘 식물에 꽂혔습니다. 식물은 키우기 쉽지 않지만 비용도 많이 들지 않고 매일 자라는 생명의 힘을 느낄 수 있어서 좋습니다. 거울 안과 밖도 조형성을 이용해서 배치를 했네요. 참 예쁘고 신기하고 재미있으면서도 오래 보게 되는 힘이 있는 사진들입니다. 

사진작가 홈페이지 www.ziqianqian.net/

반응형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