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메라사진/외국사진작가

창가는 나를 드러내는 쇼케이스. 벨기에 창가의 이상한 것들

by 썬도그 2020. 5. 22.
반응형

한국의 집들이 비슷한 이유는 경제 논리 때문입니다. 동일한 디자인 동일한 모양을 해야 건축비가 줄어드니까요. 그럼에도 집을 잘 꾸미는 분들은 다양한 화분과 다양한 물건으로 집 외부를 꾸밉니다. 프랑스 남부 툴루즈에서 살던 사진가  Jean-Luc Feixa 는 벨기에 브뤼셀로 이사를 했습니다. 같은 유럽 국가지만 두 도시의 문화적 언어적 건축적 차이를 서서히 느끼기 시작합니다. 

브뤼셀 건물들의 창문은 프랑스보다 훨씬 커서 집 내부까지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아마도 북유럽 국가가 일조량이 적고 기온이 낮아서 창문이 큰 듯합니다. 그렇게  Jean-Luc Feixa 는 벨기에 브뤼셀 여기저기를 돌아다니면서 큰 창문들을 보다가 브뤼셀 사람들이 창가에 다양한 물건들을 전시한 것을 발견합니다. 그리고 그 창가에 놓인 물건들을 사진으로 담기 시작했고 그 사진들을 모아서 이상한 것들이라는 사진집을 출판합니다. 

반응형

그렇다고 창가를 꽉 채우게 담기보다는 북유럽 국가답게 미니멀하면서도 정갈하게 창가에 다양한 물건들을 올려놓았네요.  Jean-Luc Feixa 는 창가는 안과 밖의 경계이지만 마음의 경계이기도 하다면서 자신의 일부를 드러내는 쇼케이스로 활용된다는 느낌을 받았다고 하네요. 아주 흥미로운 사진들입니다. 

벨기에 사람들의 마음을 살짝 들여다본 느낌이네요. 

사진가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jlfeixa/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