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사진은 권력이다

TIPA가 선정한 2020 올해의 카메라 렌즈 본문

사진정보/카메라

TIPA가 선정한 2020 올해의 카메라 렌즈

썬도그 2020. 4. 23. 11:58
반응형

사진, 영상 전문지 발행인 협회인 TIPA가 선정한 카메라와 렌즈들이 발표되었습니다. 

TIPA가 선정한 2020년 각 부문 최고의 카메라들

 

TIPA가 선정한 2020년 각 부문 최고의 카메라들

카메라에 주는 상 중에 가장 권위 있는 상이 EISA와 TIPA입니다. TIPA는 사진, 영상 전문지 발행인 협회에서 선정하는 카메라 상으로 이 상을 받은 제품은 가장 뛰어난 카메라라고 볼 수 있습니다. 세분화된 카테..

photohistory.tistory.com

이라는 글을 통해서 올해의 카메라들을 소개했습니다. 다시 말하지만 2019년에 출시한 제품 중에서 최고의 카메라를 선정하는데 같은 레벨의 카메라라고 해도 가격 생각 안 하고 성능이 좋은 제품을 선정하는 경향이 있으니 가성비 제품과는 거리가 있습니다. 같은 급 카메라 중에 최고 성능 제품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TIPA가 선정한 2020 올해의 카메라 렌즈들

이번엔 렌즈들입니다. 미러리스와 DSLR 같은 렌즈 교환식 카메라들은 바디에 렌즈를 갈아 끼면서 다양한 화각과 화질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제가 경험을 해 보면 사진 화질은 바디와 렌즈의 조합으로 이루어지지만 바디는 소모품이고 렌즈는 한 번 사면 평생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좋은 렌즈 1개 정도 가지고 있으면 사진 찍는 재미와 화질을 모두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표준 화각인 35mm나 50mm 단초점 렌즈는 꼭 구매를 하세요. 인물, 사물 촬영할 때 큰 도움이 됩니다. 

최고의 단초점 렌즈 탐론 SP 35mm F/1.4 Di USD

탐론은 빠른 렌즈의 인기가 높아짐에 따라서 색수차  조밀한 렌즈 배열, 유리 성형, 비구면 렌즈 사용 등으로 및 플레어 같은 고전적인 문제를 극복한 제품을 내놓고 있습니다. 새로 개발된 BBAR-G2 코팅으로 역광 상태에서도 피사체의 디테일과 놀라운 콘트라스트를 제공합니다. 또한 새로운 다이나믹 롤링 캠 메커니즘은 f/1.4 조리개 렌즈의 무거운 무게에서도 고속 AF를 제공합니다. 

최고의 접사렌즈 Venus Optics Laowa 100mm f/2.8 2x Ultra Macro APO

Laowa 100mm 매크로 렌즈는 재미있고 창의적인 기능을 제공하는 특수 렌즈입니다. 이 울트라 매크로 렌즈는 최소 초점 거리가 25cm 거리에서 촬영하면 실물보다 2배나 큰 이미지를 제공합니다. 또한 무한대에 초점을 맞추면 뛰어난 인물 사진 렌즈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PO 설계로 종 방향 및 측면 색수차가 다른 매크로 렌즈보다 잘 억제됩니다. Laowa 100mm 접사 렌즈는 DSLR, 미러리스 총 5개의 마운트 모델이 있습니다. 

최고의 광각 줌렌즈 토키나 atx-i 11-16mm F2.8 CF

아마 가장 관심이 가는 렌즈는 표준화각 단초점 렌즈와 이 광각렌즈가 아닐까 합니다. 특히 여행 좋아하고 풍경 촬영을 주로 하는 취미 생활 사진가들은 광각렌즈를 참 많이 사용하죠. 최고의 광각 줌렌즈는 토키나 atx-i 11~16mm F2.8 CF가 선정되었습니다. 40만 원 대 가격으로 APS-C 이미지센서를 사용하는 DSLR용으로 나왔습니다. 

유효 초점 거리 범위는16~24mm이고 전체 범위에서 f2.8이라는 밝은 조리개를 제공합니다. 최소 조리개는 f22이고 0.3미터 근접 초점 기능으로 흥미로운 시각을 제공합니다. 

반응형

최고의 프로용 DSLR 렌즈 AF-S NIKKOR 120-300mm f/2.8E FL ED SR VR

AF-S 렌즈는 APS-C 사이즈 센서를 사용하는 보급형 니콘 DSLR용 렌즈입니다. 물론 풀프레임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렌즈는 스포츠, 야생 동물, 일부 인물 사진에 적합한 렌즈입니다. 스포츠 경기장과 눈에 띄지 않고 멀리서 촬영해야 하는 야생 조류, 야생 동물 촬영에 좋습니다. 견고한 밀폐 구조로 되어 있고 4 스톱 수준의 손떨방인 VR 기능이 들어가 있습니다. 빠르게 움직이는 피사체를 위한 전용 스포츠 VR 모드가 탑재되어 있고 최단 초점 거리가 2m이고 사용자 지정 기능도 제공한다. 

최고의 MTF 렌즈 파나소닉 라이카 DG VARIO-SUMMILUX 10-25mm / F1.7 ASPH

MTF 렌즈가 생소한 분들이 많습니다. MTF는 마이크로포서드 렌즈로 올림푸스, 파나소닉 같은 마이크로 포서드 바디를 만드는 카메라에서 사용하는 렌즈입니다. 이 10~25mm 광각 줌렌즈는 뛰어난 초점 정확도로 뛰어난 사진 품질과 동영상 품질을 제공합니다. 

10~25mm 초점 거리는 35mm로 환산하면 20~50mm이며 최대 F1.7 조리개를 제공합니다. 얇은 피사계 심도 및 저조도에서도 뛰어난 사진 품질을 제공합니다. 또한 부드럽고 조용한 작동을 위해서 저소음 조리개 링이 들어가 있습니다. 최단 초점 거리는 28mm에서 창의적인 작업이 가능합니다. 스테핑 모터 드라이브를 사용해서 부드럽게 움직이면서 초점을 빠르게 맞춥니다. 자동 초점에서 수동 초점으로 빠르게 전환할 수 있습니다. 

최고의 미러리스 단렌즈 NIKKOR Z 58mm f/0.95 S Noct

이 렌즈는 받을 수 밖에 없습니다. 조리개 개방 수치가 0.95입니다. 사진영상기자재전에서 니콘 직원과 대화를 해 봤는데 이 렌즈는 판매 목적도 있긴 하지만 그 보다는 기술 과시용 렌즈라고 할 정도로 스펙이 엄청납니다. 저조도 사진에 강하며 야간 촬영 시에 최대 조리개로 촬영하면 플레어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풍경과 새벽, 일몰, 천체 사진, 피사체 뒤에 하이라이트가 강한 역광 사진에서도 뛰어난 사진을 제공합니다. 자동 초점 렌즈는 아니고 수동 초점 렌즈로 프레임 전체에서 선명한 사진을 담을 수 있습니다. 

최고의 미러리스 광각 렌즈 삼양 AF 14mm F2.8 RF

한국에도 렌즈 제조 회사가 있고 심지어 아주 유명합니다. 삼양렌즈는 수동 초점 렌즈를 잘 만들지만 최근에는 자동 초점 렌즈도 생산하고 있습니다. 삼양 AF 14mm F2.8 RF 초광각 렌즈는 다양한 창의적인 효과를 위해 고유한 관점과 원근감을 제공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14mm 초광각 화각과 0.2m 최단초점거리를 제공하며 최대 f2.8에서 최소 f22 조리개를 제공합니다. 매우 깊고 얇은 피사계 심도를 제공하며 크기가 9.5cm로 크기가 작습니다. 생활 방수가 가능해서 날씨에 영향을 받지 않고 조명 제어 효과에 좋은 후면 필터 홀더를 제공합니다. RF 마운트용 세계 최초의 AF 14mm f2.8 렌즈로 보다 넓은 시야각을 제공합니다. EOS R 카메라에게 좋은 원군이 도착했네요. 가격은 70만 원 대입니다. 

반응형

최고의 미러리스 광각 줌렌즈 시그마 14-24mm F2.8 DG DN | Art

시그마의 아트 렌즈 시리즈는 선명도가 뛰어납니다. 색수차를 억제하고 플레어를 최소화하는 뛰어난 해상도를 제공하는 렌즈로 새로 개발한 나노 Porous 코팅처리로 강력한 입사광의 영향을 최소화했습니다. 방수 및 발유 코팅으로 악조건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렌즈입니다. 

최고의 미러리스 표준 줌렌즈 시그마 24-70mm F2.8 DG DN | Art

렌즈 크기와 무게가 줄인 렌즈로 전체 줌 범위에서 중앙에서 가장자리까지 고해상도 사진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이 렌즈는 인물 사진을 위한 고정밀 초점을 제공하는 눈동자에 초점을 맞추는 눈동자 AF에 호환이 됩니다. 

최고의 미러리스 망원 줌렌즈 캐논 RF 70-200mm F2.8L IS USM

캐논 풀프 미러리스인 EOS R 시리즈에 사용할 수 있는 RF 렌즈인 캐논 RF 70~200mm F2.8L IS USM은 F2.8 고정 조리개를 제공하는 망원 줌렌즈입니다. 이 70~200mm 화각과 조리개는 캐논 EF 렌즈 중에서도 잘 나가는 아빠 백통과 동일하네요. 하지만 아빠 백통에 비해서 크기가 작고 가볍습니다. 휴대성이 좋고 2개의 나노 USM 모터가 들어가 있어서 빠르고 조용한 AF 성능을 제공하며 5스톱의 IS 손떨방도 제공합니다. 

최고의 프로용 초상 사진 렌즈 캐논 RF 85mm F1.2L USM (DS)

캐논 카메라는 붉은색에 대한 발색력이 좋아서 인물 사진 촬영으로 많이 사용합니다. 여기에 이 캐논 RF 85mm F1.2L USM 단초점 렌즈를 끼면 아주 얇은 피사계 심도로 인물 배경을 깔끔하게 날려서 인물을 돋보이게 할 수 있습니다. 

이 렌즈는 인물, 패션, 웨딩 및 이벤트 사진작가에게 좋은 렌즈로 인물 사진에 강점이 있습니다. 조리개가 무려 F1.2를 지원하니 어마어마한 아웃포커싱을 제공합니다. 디 포커스 스무딩이라고 하는 초점이 맞지 않은 영역의 가장자리를 부드럽게 하는 효과와 함께 부드러운 보케를 제공합니다. 

이 올해의 렌즈들은 가격은 전혀 고려하지 않고 성능에만 초점을 맞췄으며 최신 렌즈들을 선정하기에 가성비 좋고 오래되었지만 꽤 좋은 렌즈들은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출처 https://www.tipa.com/en-en/awards/tipa-world-awards-2020.html

반응형
그리드형
1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