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메라사진/사진에관한글

미국 PPA가 2주 동안 1,100개 사진 동영상 강의 수업 무료 공개

by 썬도그 2020. 3. 23.
반응형

코로나19 사태가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 이탈리아, 스페인, 프랑스는 외출 금지까지 시키고 있으며 런던은 봉쇄될 것이라는 말이 나오고 있습니다. 이미 EU는 유럽 나라간 관광을 금지하고 있습니다. EU가 경제 협력은 잘 하지만 이 전염병 사태에는 제대로 대처하지 못하고 있네요. 

미국도 마찬가지입니다. 트럼프 대통령이 날 따뜻해지는 4월에 종식될 것이라고 했지만 그 말은 거짓말이 되었습니다. 애초부터 미국이 좀 더 적극적으로 정비하고 대처했으면 좋았을텐데 미국의 살인적인 의료 비용 문제로 대처를 했다고 해도 이 사태를 해결하기 어려웠을 것으로 보입니다. 스페인처럼 모든 병원을 한시적으로 국영화 할 수도 없고요. 

결국 미국도 L.A와 뉴욕 등 주요 도시들이 전격적으로 외출금지를 단행했습니다. 한국도 이번주부터 4월 초까지 2주간 강력한 외출 금지 권유를 시행한다고 합니다. 그나마 한국은 외출은 자유롭게 할 수 있고 직장은 다닐 수 있어서 다행입니다. 

미국 PPA가 사진 동영상 1,100개 한시적 무료 공개 

2주 동안 외출 금지를 당하면 혼란스럽습니다. 집 안에 있으면 좀이 쑤실 수 밖에요. 그래서 영국은 외출 자제 부탁을 했지만 주말에 봄방학 맞은 사람들처럼 쏟아져 나왔다고 하죠. 이탈리아는 하루에 수백 명이 코로나19로 사망하지만 여전히 피크닉가고 함께 보여서 파티를 하는 사람들이 있다고 합니다.

집에서 할 게 없으니까 나오는 것도 있겠죠. 저 같으면 2주 동안 넷플릭스에서 못 본 영화 드라마 몰아 보거나 책을 읽거나 못했던 공부를 할 것 같네요. 아니면 사진 공부를 하거나요. 

집에서 무료함을 느끼고 있는 사진 좋아하는 분들을 위해서 미국의 PPA ( Professional Photographers of America )가 2주 동안 1,100개의 온라인 사진 강의를 한시적으로 무료로 공개했습니다. 1868년 만들어진 이 PPA는 미국 프로사진가 연합으로 다양한 사진 강의와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미국의 셧다운을 지켜보던 PPA는 우리가 할 것이 무엇이 있을까 고민하다가 2주 동안 한시적으로 사진 강의를 무료로 시청할 수 있게 했네요. 그렇다고 미국인만 사용할 수 있는 건 아니고 다른 전 세계 사람들 모두 이용할 수 있습니다. 

https://www.ppa.com/education-unlocked

불러오는 중입니다...

위 링크를 눌러서 들어가면 오른쪽에 회원 가입란이 있습니다. 영문 이름과 메일, 패스워드, 사는 지역을 입력하고 SUBMIT를 누르면 회원가입 끝입니다. 

https://www.ppa.com/edu/videos

 

Photography Classes | Professional Photographers of America

 

www.ppa.com

에 들어가시면 무려 1,100개의 사진 관련 동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사진 동영상 강의는 모두 영어 강의입니다. 이 서비스가 글로벌 서비스가 아니고 집에만 있는 미국인들을 위해서 한시적 무료로 풀어 놓은 것이라서 영어 강의로만 되어 있습니다. 또한 영상 화질이 SD급 이하로 높지 않습니다. 한국이라서 느린 것도 있겠죠. 영어 잘 하는 분들이나 히어링이 잘 되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반응형